알테어, XLDyn의 MBSE 솔루션 ′OmniV′ 인수
클라우드 혁신 게이트웨이 Altair One을 통해 액세스 가능
2023-07-31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알테어(Altair)는 디지털 엔지니어링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의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 회사인 XLDyn의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odel-based Systems Engineering, MBSE) 솔루션인 옴니브이(OmniV)를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옴니브이는 MBSE 방법론을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과 기술이 물리적으로 구현 가능한지 검증할 때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다양한 시스템 요구사항을 엔지니어링 해석과 연결해 사전에 제품 성능 검증을 빠르게 수행한다. 또한 단위 모델의 개발 및 공급사에 제한 없이 다양한 데이터 스토어에서 제품 생산에 필요한 요구사항과 검증 방법을 가져올 수 있다. 

옴니브이의 강점은 초기 개념 설계 탐색에서 두드러진다. 일반적으로 제품 컨셉 단계에 상세 설계 스펙을 도출하기 위해 시스템 모델링을 수행하게 되는데, 옴니브이는 SysML(시스템 모델링 언어) 호환 다이어그램으로 구조, 거동 등 다양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정리해 조직 내 제품 개발 팀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CAD 모델 생성에 시간을 투자하기에 앞서 요구사항을 먼저 검증하고 설계 대안을 탐색할 수 있다.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옴니브이는 SysML로 구사한 모델을 알테어는 물론, 타사 소프트웨어까지 통합해 하나의 워크플로 안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추적 기능을 통해 설계 품질을 개선하고, 검증된 모델을 재사용하여 설계 생산성을 높인다.

알테어 CEO 겸 설립자인 짐 스카파(James R. Scapa)는 "기존에는 제품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실제 프로토타입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했지만, 옴니브이는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제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알테어의 목표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MBSE 기술을 디지털 트윈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항공우주, 방위, 자동차 산업에서 진정한 개방형 아키텍처 MBSE를 구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옴니브이는 알테어의 클라우드 혁신 게이트웨이인 알테어 원(Altair One)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으며, 알테어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 세트에 통합되어 알테어 유닛(Altair Units)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