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현대차·BMW·덴소 ′우수 파트너′ 선정
혁신, 협력, 기술 차별화, 공급 능력, 연속성 보장 등 NXP 역량 인증
2023-09-25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NXP는 공급 능력, 일관성,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인정받아 덴소(DENSO)와 현대자동차그룹(Hyundai Motor Group)으로부터 공급업체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NXP 글로벌 영업 총괄 부사장 론 마티노(Ron Martino)는 “자동차 산업의 공급망 환경은 매우 복잡하다. 이를 성공적으로 탐색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진정한 혁신을 제공하려면 반도체 제조업체, 티어 1(Tier 1), OEM과의 긴밀한 협업이 필수적”이라며 “BMW그룹에는 NXP의 혁신적인 UWB 기반 차량용 디지털 키 솔루션을, 덴소와 현대자동차에서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확고한 노력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NXP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협력적인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기적인 전략적 예측을 제공하고 필요한 곳에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덴소의 올해의 비즈니스 파트너상(Business Partner of the Year Awards)은 뛰어난 성과, 탁월한 품질, 지속 가능성, 다양성, 포용성, 모빌리티 발전에 공헌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NXP는 덴소의 특별 공로상 금상(Gold Award for Special Achievements)을 수상함으로써 어려운 공급 조건 속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강력한 고객 서비스 수준을 유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덴소 북미 구매그룹 부사장 마이크 윙클러(Mike Winkler)는 “지난 한 해 동안 우리는 전동화, 연결성 등 새로운 모빌리티 트렌드에 긴급하게 적응하고 진화해야 했다. 덴소는 이러한 변화를 돌파해 신속하고 지속 가능하며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었다. 모든 파트너사, 그 중에서도 이번에 상을 받은 기업의 지원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라고 말했다.

NXP는 올해 초 현대자동차그룹으로부터 권위 있는 '2022 올해의 글로벌 공급사(Global Supplier of the Year)' 상을 반도체 공급업체 중 처음으로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공급과 공급 보증 관점에서 반도체 공급업체와 자동차 OEM 간 강력한 협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NXP는 또한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GmbH 레겐스부르크(Continental Automotive GmbH Regensburg)와 협력해 초광대역(Ultra-Wideband) 기술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차량용 디지털 키 솔루션으로 BMW 그룹 공급업체 혁신상(Supplier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