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OEM 업체와 400V 고전압 수가열 히터 공급 계약 체결
최적화된 열 제어 기능으로 고속 충전 지원 ... 2026년 생산 예정
2023-11-21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보그워너가 글로벌 주요 OEM 업체의 유럽 경차 프로그램에 적용될 400볼트(V) 고전압 수가열 히터(High Voltage Coolant Heater, HVCH)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OEM 업체와 두 달에 걸쳐 체결한 두 번째 HVCH 계약으로, 두 계약은 각각 다른 지역에서 체결됐다. 
 



보그워너의 400V 고전압 수가열 히터가 글로벌 주요 OEM 업체의 유럽 경차 프로그램에 적용된다.
 

보그워너의 400V HVCH는 배터리전기차(BEV)의 배터리 및 캐빈의 열 제어 기능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고출력 에너지 밀도의 모듈 설계를 특징으로 하며, OEM 업체의 크기 및 무게 감소 요구를 충족하는 소형, 경량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고속 충전을 가능케 하는 향상된 열전도율을 제공하며 낮은 스위칭 주파수로 비용을 최적화한다. 또한, 온도를 조절하고 오류를 감지할 경우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계된 이중 스위치로 열 관련 사고를 방지하는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패키징 및 안전 사항을 충족한다고 보그워너 측은 밝혔다. 
 
조셉 파둘(Joseph F. Fadool), 보그워너 ETTS(Emissions, Thermal and Turbo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우리의 HVCH 기술을 글로벌 OEM 업체의 출시 예정인 BEV 플랫폼에 공급하고 양사 간 오랜 기간 유지한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그워너 엔지니어링 팀이 해당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다양한 패키징 관련 어려움을 훌륭하게 해결해 보그워너 HVCH 제품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적합성과 확장성을 갖춘 최적의 모델로 거듭났다.”라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