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OSRAM, LED 제품에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각인 ··· OEM 생산 효율 지원
LED별 데이터 제공 통해 자동차 제조사의 광학 보정 작업 줄여 생산 프로세스 단순화
2024-03-20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ams OSRAM(한국 대표 강석원)은 차량용 조명 모듈 및 시스템 제조회사가 광학 품질과 성능면에서 높은 일관성을 달성하면서 생산 처리량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 혁신 기술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Data Matrix Code, DMC)라고 하는 이 기술은 각 LED 패키지 위에 각인된, 기계 판독이 가능한 고유의 코드를 기반으로 한다. DMC는 이미 차량용 LED OSIRE® 제품군의 일부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패키지 위의 코드는 색상 좌표, 광도 및 두 개 전류에서의 순방향 전압과 같은 각 LED 제조 유닛의 개별 데이터에 연결된다. 두 개 전류 설정을 통해 제조사는 색좌표(color point) 안정성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 주간 및 야간 모드에 대한 가장 광범위한 조광 옵션을 제공한다.

LED+: 고유 데이터를 통해 더 높은 정확도로 LED에 가치 추가

ams OSRAM은 DMC 도입으로 확실한 데이터를 통해 디지털화되고 자동화된 공장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차량용 LED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현재 DMC는 다음 세 가지 종류의 차량용 LED를 제공한다.
 

• OSIRE® E5515는 현대적인 자동차 실내 조명용으로 설계된 RGB ‘사이드루커(sidelooker)’ LED이다. 백색의 슬림한 표면실장형 패키지로 제공되는 OSIRE® E5515는 슬림한 라이트 가이드에 결합하기에 이상적이다. 이밖에도, IMSE®(In-Mold Structural Electronics) 기반 공정과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하우징 소재의 온도 안정성이 최적화되었다. OSIRE® E5515는 부품 번호 KRTB AELPS2.32로 제공된다.
• OSIRE® E3323은 자동차 실내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RGB 상부 표면 발광 LED이다. 3.3 mm x 2.3 mm x 0.7 mm 크기의 OSIRE® E3323은 OSIRE® 제품군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은 제품으로, 델타 또는 인라인 RGB 칩 구성을 통해 훨씬 유연한 설계를 제공한다. OSIRE® E3323 제품은 부품 번호 KRTB DWLM31.32 및 KRTB DWLM32.32로 주문할 수 있다.

DMC는 제조된 모든 LED에 각인되며, 제조회사는 이들 데이터의 사용 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부가가치 기능은 향후 OSIRE® 제품군의 다른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