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Qi v2.0 표준 준수 차량용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단일 컨트롤러로 EPP와 MPP 지원하는 무선 듀얼 패드 충전 디자인 구현
2024-03-22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단일 컨트롤러로 확장 전력 프로파일(Extended Power Profile, EPP)과 자기 전력 프로파일(Magnetic Power Profile, MPP)을 모두 지원하는 Qi 2.0 무선 충전 표준을 위한 듀얼 패드(dual-pad)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마이크로칩 Qi 2.0 듀얼 패드 무선 전력 트랜스미터 레퍼런스 디자인은 단일 dsPIC33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igital Signal Controller, DSC)를 사용하며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무선 전력 컨소시엄(WPC)에서 발표한 새로운 Qi2 표준의 주요 특징은 송신기와 수신기 간의 자기 정렬을 지원하는 MPP를 도입한 것이다. 마이크로칩 DSC의 유연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단일 컨트롤러로 Qi 2.0의 MPP와 EPP를 결합하여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Qi2 레퍼런스 디자인은 Qi 표준 인증을 취득해야 하는 제품 개발 최종 단계에서 고객의 어려움을 최소화해준다. 이 듀얼 패드 충전기가 마이크로칩의 여러 차량용 인증 부품을 통합하여 신뢰성과 안전성에 대한 차량용 표준을 충족하기 때문이다.

자동차 등급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AUTOSAR와 AUTOSAR 마이크로컨트롤러 추상화 계층 아키텍처(Microcontroller Abstraction Layer Architecture, MCAL)를 지원하여 차량용 제품 통합과 기능안전(functional safety) 구현을 더욱 용이하게 해준다. 통합된 CryptoAuthentication IC는 Qi 무선 충전 표준의 엄격한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보안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레퍼런스 디자인의 일부로 설계 파일과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간편한 설계 환경과 한 번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디자인에는 마이크로칩의 dsPIC33 DSC와 WPC 인증 제조업체 인증 기관 자격을 보유한 마이크로칩의 TA100/TA010 Trust Anchor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ATA6563 CAN 트랜시버, MCP14700 게이트 드라이버, MCP16331 및 MCP1755 레귤레이터도 포함되어 있다.
 

듀얼 패드 트랜스미터는 고정 주파수 토폴로지 제어를 기반으로 하여 과열 방지 열 차단 및 셧다운을 통해 EMI/EMC 성능을 최적화하며, 하드웨어 재구성이 가능하고 대부분의 트랜스미터 토폴로지를 지원할 수 있다. CAN FD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차 환경에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dsPIC33은 카드 감지/보호 및 통신을 위해 근거리 무선 통신(NFC)을 통합할 수도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