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200mm SiC 웨이퍼 기술 기반 SiC 제품 출시
2025-02-17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1분기에 첫 번째 200mm 웨이퍼 기반의 실리콘 카바이드(SiC) 전력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오스트리아 빌라흐에 위치한 인피니언의 클린룸에서 기술 엔지니어가 200mm SiC 웨이퍼를 들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SiC 디바이스는 150mm 웨이퍼를 기반으로 한다. SiC 디바이스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더 큰 웨이퍼(대구경화)를 사용하는 데에는 넘어야할 장애물이 많다. 그럼에도 SiC 디바이스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핵심 단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SiC 디바이스 제조사가 200mm SiC 웨이퍼 기술을 개발 중이다.  

인피니언의 200mm 웨이퍼 기반의 SiC 전력 제품은 오스트리아 빌라흐 팹에서 제조된다. 또한, 말레이시아 쿨림 소재의 인피니언 제조 시설에서는 150mm 웨이퍼에서 200mm 웨이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혁신적인 와이드 밴드갭(WBG) 기술을 위한 "인피니언 원 버추얼 팹"(Infineon One Virtual Fab)인 빌라흐와 쿨림에 위치한 인피니언의 생산 공장은 SiC 및 갈륨나이트라이드(GaN) 제조에서 빠른 램핑업과 원활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과 공정을 공유한다. 

인피니언의 최고운영책임자(COO) 럿거 위버그(Rutger Wijburg) 박사는 “SiC 생산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에게 첫 제품을 공급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면서 "빌라흐와 쿨림에서 단계적으로 SiC 생산량을 늘림으로써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고 제품 품질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동시에 SiC 기반 전력 반도체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제조 역량을 강화해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