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OSRAM, 초슬림 시그니처 헤드램프 스타일링용 LED 출시
소형 세라믹 패키지 기반 OSLON Compact RM, 차세대 헤드램프 디자인 구현
2025-12-08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ams OSRAM은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인 ‘얇고 연속적인 조명 라인(시그니처 라이트)’ 구현을 위한 새로운 LED 제품인 OSLON™ Compact RM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OSRAM OSLON™ Compact RM


OSLON™ Compact RM의 핵심은 0.5 mm² 크기의 직사각형 고전류 칩을 초소형 세라믹 패키지에 탑재했다는 점이다. 이 구조는 광학 시스템 높이를 10 mm 수준으로 낮출 수 있게 해, 이전에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초슬림 헤드램프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새 LED는 0.6 mm × 0.9 mm의 발광 면적(light-emitting area, LEA)과 1:1.5의 종횡비(aspect ratio)를 통해 향상된 광학 효율을 제공하며, 어두운 영역 없이 균일한 광 출력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휘도와 에너지 효율을 유지한다. 

OSLON™ Compact RM은 하향등, 상향등, 적응형 주행 빔(Adaptive Driving Beam, ADB) LED 매트릭스 시스템 등 세 가지 조명 기능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 전조등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맞춤 제작됐다. 패키지 내부에 수직으로 배치된 직사각형 발광 면적으로 인해, 정밀한 픽셀 간 정렬이 가능하고, ADB 시스템에서는 보다 넓은 수직 광 확산(vertical spread)을 제공한다. 또한, 1 A 구동 전류 시 209 Mnits(메가니트)의 높은 휘도를 달성해 작은 렌즈 구성에서도 최대 광학 성능을 보장한다. 

ams OSRAM은 이번 신형 LED를 통해 자동차 조명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고휘도, 콤팩트한 폼팩터, 균일한 조명 및 뛰어난 색 재현을 통해, 단순한 기능 조명이 아닌 차량의 개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시그니처 조명’ 요소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ams OSRAM은 전동화, 미니멀리즘, 감성 디자인 등 현재 자동차 업계의 주요 트렌드를 반영하며, OEM과 1차 부품 협력사뿐 아니라 조명 전문가, 디자인 애호가들에게도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AEM(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