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CES 2026서 SDV 개발·운영 해법 제시
파트너 社 부스 통해 라이브 데모로 SDV 개발 툴체인과 기반 소프트웨어 적용 사례 공개
2025-12-26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벡터(Vector)가 2026년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6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Defined Vehicle, SDV)의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접근방식을 공개한다. 벡터는 이번에 설계 및 구현, 배포에 이르는 전 개발 단계를 아우르는 솔루션을 라이브 데모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벡터는 CES 2026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지 않는다. 대신 인피니언(Infineon), 키커트(Kiekert), 매스웍스(MathWorks), 퀸타우리스(Quintauris), QNX, 로데슈바르츠(Rohde & Schwarz), RTI,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등 주요 기술 파트너 및 고객과 공동으로 기술 시연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복잡성이 증가하는 차량 전자·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어떻게 구조화하고 대규모로 관리할 수 있는지를 실제 개발 환경에서 보여줄 계획이다.

데모 시연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벡터와 QNX가 공동 개발한 기반 차량 소프트웨어 플랫폼(Foundational Vehicle Software Platform, FVSP) 시연이다. 이 플랫폼은 사전 통합되고 확장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HPC) 기반 솔루션으로, 인증된 소프트웨어 기반을 제공해 개발 비용을 낮추고 새로운 차량 기능의 통합을 가속화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이 플랫폼의 공식 명칭은 QNX 부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벡터는 MotorTrend SDV Innovator Awards의 공식 파트너로서 SDV 기술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하는 시상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23개국 글로벌 결선 진출 기업 가운데 수상자는 CES 2026 기간 중 발표될 예정이다. 결선 진출 기업으로는 아우디, GM, 구글, 마힌드라, 퀄컴 테크놀로지스 등이 있다.

AEM(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