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와 오토모티브 디자인 파트너 Flex가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개발 가속화를 위한 존 컨트롤러 개발 키트(Zone Controller Development Kit)를 공개했다.
이 개발 키트는 확장 가능한 접근 방식을 따르며, 약 30개의 고유한 빌딩 블록을 결합한 재사용 가능한 자산을 기반으로 한다. 컨셉부터 양산까지 명확한 경로를 제공하는 이 개발 키트를 통해 개발자는 짧은 개발 주기 내에 다양한 존 컨트롤러 유닛(ZCU) 구현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차세대 E/E 아키텍처에서 ZCU는 다양한 주변 장치를 연결하고 전력을 공급한다. 차량 플랫폼과 모델에 따라 주변 장치 구성이 달라지므로 ZCU에 대한 요구사항도 달라진다. 하지만 기존 ZCU는 특정 사용 사례나 플랫폼에 최적화되지 않은 경우가 많다.
개발 키트의 빌딩 블록 개념은 다양한 구현에 맞춰 설계를 최적화하면서 향후 모델을 위한 기능 확장성을 유지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부품 비용(bill of materials, BOM)을 절감하고 개발 주기를 단축한다. 이 디자인 플랫폼은 OEM이 50개 이상의 전력 분배, 40개 이상의 커넥티비티, 10개 이상의 부하 제어 채널을 활용해 빠른 평가와 초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높은 I/O 밀도와 연산 능력이 필요한 고성능 ZCU 구현을 위해 듀얼 MCU 플러그온 모듈을 제공한다. 고객은 우선 전체 세트로 시작한 후 기능과 예산에 따라 두 개의 비용 효율적 MCU 또는 싱글 MCU로 최적화할 수 있다. 이는 “전체 세트로 시작하여 품질이나 프로그램 속도 저하없이 비용 최적화를 위해 부품을 줄인다”는 플랫폼의 핵심 원칙에 부합한다.

AEM(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