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와 계측기기 및 시험기기 전문업체 Rohde & Schwarz는 공동으로 유블럭스 LEON GSM 모듈에 대한 eCall 및 ERA Glonass 준비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eCall 및 ERA Glonass는 차량 비상사태용 GSM 및 GPS 기술을 다루고 있다. 이프로젝트는 차량 사고가 발생하는 즉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현진 유블럭스 코리아 지사장은 “Rohde & Schwarz 공동 테스트 결과는 아주 긍정적이었다. 이를 통해 LEON의 인 밴드 모뎀 기술이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다. 인 밴드 모뎀은 차량 탑재용 eCall/ ERA Glonass 장치를 가동함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Rohde & Schwarz의 어플리케이션 테스팅 제품 관리자 Markus Hendeli 씨는 “LEON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무선 통신 테스터 R&S CMU200에 따른 인 밴드 모뎀 종합 테스트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PC를 통해 공공 안전 응답 포인트(Public Safety Answering Point, PSAP) 시뮬레이터(R&S CMU-K94)를 TS 26.268 표준에 따라 가동했다. 그 결과는 100% 만족스러웠다”고 덧붙였다.
eCall / ERA Gronass 기술의 실현을 위해서는 임베디드 컴퓨터를 통해 충돌 센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비상상황 발생시에는 GPS 수신 장치를 통해 전용 GSM 모뎀으로 자동 음성 및 데이터 신호를 전송할 수 있어야 한다. eCall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구 조건은 데이터와 음성이 동일한 물리적 음성 통신 채널을 사용하여 전송되어야만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SMS 및 GPRS는 서비스 우선순위 및 가용도 측면에서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eCall 및 ERA Glonass는 2014년 최초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수의 자동차, 트럭, 버스 제조사는 물론 유럽 자동차 산업협회(European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 ACEA)의 후원을 받아 추진되고 있다.
유블럭스(u-blox) 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임베디드 포지셔닝 및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계 선도적인 팹리스 반도체 공급업체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장치, 차량 및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무선 모듈 및 솔루션부터 GPS 모듈, 칩,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1997년 설립되었고 현재 스위스 증권거래소(SIX Swiss Exchange)에 상장되어 있다.
Rohde & Schwarz 소개
Rohde & Schwarz는 다수의 전자전문 계열사로 구성된 그룹사로, 방송, 무선 감시, 무선위치추적, 보안 통신, 시험, 계측기기 분야 솔루션 제공에 있어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75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Rohde & Schwarz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 걸쳐 세계적인 영업망 및 독립 서비스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 수는 약 7,400명이며, 순매출액은 2009/2010 회계년도 (2009년 7월 ~ 2010년 6월)를 기준으로 연간 13억 유로에 달한다. 본사는 독일 뮌헨에 소재하고 있다.(www. Rohde-Schwarz.com)
R&S®는 Rohde & Schwarz GmbH & Co. KG 사의 고유한 등록상표이다.
u-blox 제품 정보 문의:
유블럭스 코리아: 지 현 진 지사장
전 화: 02-542-0861
이메일: info_kr@u-blox.com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