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차량 탑재 네트워크용 자동차 이더넷 트랜시버 개발
2011-11-10 온라인기사  / 편집부

2011년 11월9일 - NXP 반도체는 브로드컴(Broadcom)의 BroadR-Reach® 이더넷 기술을 차량 탑재 네트워킹에 채택한 최초의 자동차 반도체 업체로서 자동차 이더넷 사업에 진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NXP, 브로드컴, 프리스케일(Freescale), 하만(Harman)은 자동차 업계에 이더넷 보급을 촉진하기 위한 오픈 연합 특수영리단체(OPEN Alliance Special Interest Group)의 설립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NXP는 BroadR-Reach® 기반의 이더넷 물리계층용 자동차급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할 계획이며, 2013년 첫 샘플을 출시할 예정이다.
브로드컴 BroadR-Reach 이더넷 기술은 UTP 케이블을 통한 운용 능력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단심 UTP는 차폐 케이블보다 저렴하고 무게도 가벼울 뿐만 아니라, CAN 기반 및 LIN 기반의 컨트롤 시스템에서는 이미 사용되고 있어 기존의 차량 탑재 네트워크에 BroadR-Reach의 적용이 가능하다.
OPEN 연합 특수영리단체(OPEN Alliance Special Interest Group)의 회원사는 http://www.opensig.org:8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