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차량용 추측항법 GPS 수신기 제품군 확대
2012-01-19 온라인기사  / 편집부


스위스의 포지셔닝 및 무선 칩·모듈 전문 제조업체인 유블럭스(www.u-blox.com)가 업계 선도적 차량용 추측항법(ADR) 기술이 탑재된 두 가지 신제품을 시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유블럭스 고유의 밀착결합식 Kalman 필터 알고리즘에 기반하는 NEO-6V GPS 모듈(왼쪽 그림)과 비포마켓용 UBX-G6010-SA-DR 단일 칩은 높은 정밀도의 차량 항법 시스템을 위한 드롭-인(drop-in) 및 자동 보정이 가능한 GPS 추측항법 기능을 제공한다.
ADR은 터널 안 또는 공원 건물 내부와 같은 GPS 위성 수신이 약하거나 아예 수신이 되지 않는 영역에서 높은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들은 모델에 따라 애프터마켓 내비게이션 시스템 뿐만 아니라, 비포마켓용으로도 이상적이다. 자동차 및 표준 등급의 버전이 지원된다.
지현진 한국 지사장은 "유블럭스는 이미 세계적으로 차량 내비게이션 시장에서 전장 제품 공급업체로 손꼽히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비용절감이 가능한 ROM 기반의 제품으로, 차량 데이터 버스 및 외부 센서로 연결 가능하며 유블럭스의 자동차 추측항법 GPS 수신기 제품군을 더욱 강화시켜 주고 있다. 그 결과 일관되고 규격에 부합하는 추측항법 솔루션이 탄생할 수 있었다. 이 솔루션은 자동 보정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하드웨어 초기화 이후에 별도의 외부 조정 없이 운전조건 변화에 따른 자동 보정이 가능하다. 즉, 여름용 타이어, 겨울용 타이어의 차이 또는 타이어 공기압에 따른 변화 등을 스스로 감지하여 보정한다."고 말했다.
유블럭스 ADR의 또 하나의 주요한 장점은 동일한 구성부품 하나로 두 개의 앞 바퀴나 두 개의 뒤 바퀴 또는 네 개 바퀴 모두와 같이 사실상 모든 센서 조합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이로(gyro)와 휠 틱(wheel tick) 동작이 모두 지원된다.
GPS 위성이 터널 내부와 같이 시야를 벗어났을 때, ADR은 차량의 센서가 제공하는 거리 및 각도 정보를 기준으로 위치를 산출한다. 이 결과 GPS 신호가 방해를 받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경우라도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ADR는 실내 주차장, 터널, 지하도와 같은 곳까지도 감지할 뿐만 아니라 도시의 빌딩 밀집 지역과 같은 환경에서 다중 경로 효과로 인한 영향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유블럭스의 ADR 기술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유블럭스 홈페이지 ADR webp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샘플 및 평가용 키트에 대한 정보는 유블럭스 한국지사에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