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T 코퍼레이션, 자동차 이더넷 연속생산 개시
2012-05-08 온라인기사  / 편집부

자동차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술을 선도하는 MOST(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의 표준화 단체인 MOST 코퍼레이션(MOSTCO)은 MOST의 자동차 이더넷이 적용된 차량을 실제 도로에서 보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MOST 코퍼레이션의 관리책임자 크리스티안 틸(Christian Thiel) 박사는 “최신 MOST150의 보급 확산에 따라, MOST 코퍼레이션은 이더넷 프로토콜 데이터 전송 기능을 차량 내에서 오디오와 비디오를 전송하는 MOST 인포테인먼트에 추가했다. MOST150의 이더넷 채널은 IEEE802.x 네트워크와 동등하다. MOST150에 의해, 이더넷 기술과 엄격한 자동차 산업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네트워킹 기술이 통합된다. MOST는 지원 앱 등 IP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연결 서비스와 인터넷 액세스 전반의 이상적인 네트워크 백본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MOST 네트워크 기술은 탁월한 유연성으로 스타, 데이지 체인, 트리 및 기타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지원하며 플라스틱 광섬유(POF), 동축(coax) 기반의 전기적 물리계층(ePHY), 차폐/비차폐 트위스티드 페어(STP/UTP) 구리선 등 다양한 물리계층을 사용할 수 있다. 동축 표준은 양방향 통신 및 동일한 케이블로 전원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다른 차량 도메인 기능, 예를 들어 운전자보조(driver assistance) 도메인에 사용할 수 있다. 콘텐츠 보호와 관련해서는 DTCP(Digital Transport Content Protection) 이외에도 HDCP(High-Bandwidth Digital Content Protection)가 추가되었다. 이러한 기능으로, MOST는 권리 관리 및 복사 관리 시스템을 위한 현재 그리고 예측 가능한 미래의 콘텐츠 보호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이더넷 전송 대역폭 100 Mbit/s 이상

MOST 이더넷 채널은 분산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인터넷 액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인터넷 프로토콜(IP), 전송 제어 프로토콜(TCP),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HTTP)과 같은 모든 필요한 프로토콜 및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MOST는 간단하고 효율적인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전송에 필요한 동기(synchronous) 및 등시성(isochronous) 채널 등 중요한 통신 기능을 가지고 있다. MOST150 네트워크는 효율적이고 편리한 IP 트래픽 전송을 위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패킷 채널에 할당된 최대 대역폭의 처리량에 대한 조사에서는 실제 얻을 수 있는 대역폭이 107 Mbit/s 이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으며, 최대 대역폭 142.8 Mbit/s에서의 효율은 75% 이상이라는 결과를 얻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