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웹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www.obigo.com, 대표 황도연)는 미국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 그린힐즈 소프트웨어(Green Hills Software, Inc. www.ghs.com/)와 오토모티브, IPTV, 모바일, SW 솔루션, 웹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등의 사업분야에 대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오비고의 상용화된 HTML5 웹 솔루션과 그린힐즈의 디지털 기기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INTEGRITY® 실시간 운영체제 및 보안 INTEGRITY Multivisor™ 가상화 기술 등을 통합, 최적화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오비고와 그린힐즈 소프트웨어의 이번 협력을 통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를 비롯한 각종 디지털 기기 제조사들은 높은 보안성 및 안정성을 갖춘 풍부한 그래픽의 제품을 안정적인 HTML5 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또한 개발자들은 최고의 성능과 보안, 안정성을 제공하는 확장 가능한 자동차 HMI 솔루션을 디자인할 수 있게 됐다.
자동차 진단은 물론, 센서 데이터, 전장 장치를 제어 할 수 있는 오토모티브 중심의 디바이스 API를 제공하는 웹 솔루션을 개발해오고 있는 오비고는 자사의 HTML5 브라우저와 웹 런타임 등을 그린힐즈 소프트웨어의 INTEGRITY 솔루션들과 통합, 완벽한 안정성을 자랑하는 HTML5 웹 플랫폼과 보안이 한층 강화된 API 접속을 업계 최초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비고의 HTML5 웹 플랫폼은 INTEGRITY Multivisor와 통합할 경우, 다양한 OS에서 안정된 HMI 렌더링 엔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게스트 OS에 구애 받지 않는 방식으로 동일한 HMI 엔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자동차 리눅스 서밋 2012 초청과 GENIVI 최우수 공로상 수상 등 브라우저 업계에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오비고는 그린힐즈 소프트웨어와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추진 중이다. 특히, 자동차 업계에서는 스마트카를 위한 플랫폼으로 HTML5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어 파트너십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오비고는 글로벌 오토모티브 업체들과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선스를 다수 체결하고 있으며, 각 사의 HMI 툴킷 및 OS에 오비고의 HTML5 웹플랫폼 기술을 적용 중에 있다.
오비고 황도연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업인 그린힐즈 소프트웨어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은 대한민국의 SW 기술이 세계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비고에 대해
오비고는 2003년 설립된 웹 플랫폼 및 웹 앱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The World Best Embedded System Software & Service Company’를 모티브로 HTML5 솔루션, WRT(Web Runtime) 기반의 플랫폼, 웹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 지사를 중심으로 중국, 대만, 미국 & 유럽 등에 글로벌 마케팅 및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WAC 표준업체, GENIVI 네트워크 전문가 그룹, HTML5 활성화 Leaders Camp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