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MOST(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를 보급하기 위한 표준화 단체인 MOST Cooperation(MOSTCO)은 개별 부품에 기반한 케이블 모델을 사용하는 MOST150 cPHY용 테스트 보드를 기술하는 애플리케이션 노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 노트는 적합성 측정 가이드라인에 따라 물리계층 WG(Working Group Physical Layer)에서 마련한 것으로, MOSTCO 회원들이 적합성 검사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 노트는 이미 발표된 MOST150 Electrical Physical Layer Sub-Specification Rev. 1.0 을 참조하고 있다. 이 MOST150 동축 물리 규격은 인포테인먼트 영역에서 기존의 MOST150 광학적 물리 계층을 보완하며, 특히 전기적 물리 계층을 선호하는 OEM을 위한 것이다.
테스트 보드는 Transmitters, Cable transmission line (TL) models, Multiplex, Noise adder (for emulation of reflections), Directional splitter, Amplifier (for the return signal)로 이루어져 있으며 24개의 DIP 스위치에 의해 혹은 PC의 USB 포트를 통한 원격 제어로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케이블 모델은 cPHY MOST150 규격에서 최악 조건 곡선(worst case curve) 과 동일한 감쇄 곡선(same attenuation curve )으로 시간 및 주파수 영역에서 검증되었다. 3가지 전송 라인 모델(Three transmission line models)을 테스트할 수 있다. 가장 짧은 것 1가지와 최대 길이 모델 2가지가 그것인데, 2가지 최대 길이의 것 중 하나는 그 길이에서 이상적인 감쇄에 가깝고, 다른 한 가지는 cPHY 규격에 따라 최대 편차를 갖는 것이다. 케이블 자체에 발생하는 최악의 반사(Worst case reflections (return-loss))는 전이중(full-duplex) 모드에서 잡음을 생성한다. 이것은 전술한 3가지 전송 라인 모델에 대해 에뮬레이션 가능하다. 이외에도 수신 측에서 최악의 반사 역시 잡음을 생성하는데, 이 잡음이 합쳐져서 확실한 최악 조건의 조합을 생성하며, 테스트 중인 cPHY 수신기의 올바른 동작을 검증할 수 있다.
2012/11/15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