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및 무선 모듈, 칩 전문 기업인 스위스의 유블럭스는 기판 실장형 병렬(parallel) GPS/GLONASS 수신기인 IT530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출시된 u-blox7 Multi-GNSS모듈과 함께 유블럭스의 초소형 포지셔닝 모듈 포트폴리오는 모든 포지셔닝 및 내비게이션의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킨다.
유블럭스의 제품 마케팅 부사장 Thomas Nigg는 “IT530M 포지셔닝 모듈이 새로 출시됨에 따라 당사 포트폴리오가 확대돼 병렬 모드로 GPS 및 GLONASS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에 대한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며, 이는 고객들을 위해 중요한 변화다. 러시아의 북극 지역 등 고위도 지역이나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 포지션 가용성(position availability)이 개선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이전에 출시됐던 유블럭스 7 모듈 제품군은 순차식 모드로 GPS 또는 GLONASS 수신을 지원해 전력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시킬 것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수신기를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IT530M은 작은 사이즈, 저전력 소비, 정교한 간섭 억제 기능을 특징으로 하며 GPS 작동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9.6 x 9.6 mm 크기의 모듈은 Fastrax의 IT530 모듈과 핀 호환이 되기 때문에 기존 디자인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IT530M는 최근 유블럭스의 Fastrax 인수에 따른 결과다. 유블럭스는 Fastrax 를 인수함으로써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GNSS 솔루션과 통합형 안테나를 포함하는 고급 CNSS 모듈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됐다.
IT530M는 2012년 12월부터 샘플이 제공된다.
2012/11/19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