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아우디 차세대 자동차에 오디오 및 차량 제어 기술 탑재
2012-12-20 온라인기사  / 편집부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아우디(Audi) 자동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인 MIB 하이 시스템에 TI의 “Jacinto 5”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Jacinto 5는 “MMX(multimedia applications unit)”와 고집적 “RRC(radio and car control unit)”로 구성된 아우디의 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새로운 아키텍처로써 중요한 역할을 한다.  Jacinto 5는 2012 아우디 A3에 최초로 도입될 예정인 아우디의 MIB 하이 시스템의 RRC 유닛 내에서 생생한 디지털 무선 및 오디오 기능을 지원하며, 그 외에도 풍부한 차량용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TI의 Jacinto 5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프로세서는 실시간 신호 처리, 유연성, 파워를 제공하는 이종 멀티코어 프로세서로써 오토모티브 인증을 마쳤다. 또한 오디오, 무선, 오토모티브 로우 레벨 작업들을 처리하는 DSP와 함께 미들웨어,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 스택 등을 관리하는 통합 ARM 코어텍스 A8코어를 포함하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오토모티브 주변장치와 커넥티비티 옵션을 통합하고 있으며, 고집적 시스템온칩으로 미드 및 하이 레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비용 효과적인 설계를 지원한다.  외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확장도 가능하다.

TI는 차량 인터페이스의 수명을 연장하고, 최상의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아우디의 목표에 동참하기 위해 아우디와 그 외 우수 업체들과 협력했다. MIB 하이 시스템의 독창적인 모듈식 접근법에 의해 가능해진 롱 스팬9long span)은 개발자들이 안정적인 차량 프로세서를 RCC 유닛 내에 유지할 수 있게 하며 미래의 소비자 요구 기능들을 MMX 유닛에 통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TI의 오디오 및 인포테인먼트 제품 라인 매니저인 매튜 왓슨(Matthew Watson)은 “TI는 아우디와 협력을 통해 최고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TI의 확장 가능한 Jacinto 5 프로세싱 아키텍처는 안정적인 자동차 기능에 대한 지속적인 R&D 투자 없이도 아우디가 첨단 기능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IB 하이 시스템의 풍부한 멀티미디어, 고집적도, 확장된 수명은 운전자와 승객들이 장기간 즐기면서 정보를 제공 받고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우디의 인포테인먼트 개발 책임자인 피터 스타이너(Peter Steiner) 박사는 “MIB 하이 시스템 설계 시 RCC 유닛을 위한 견고하고 적응 가능한 고집적 프로세서가 반드시 필요했다.”며 “TI의 Jacinto 5 프로세서는 이러한 요구를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운전자와 승객이 아우디 제품을 통해 최상의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말했다.

2012/12/20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