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MOST 표준화 작업 착수
2013-01-08 온라인기사  / 편집부

오는 4월 23일 슈트트가르트/에슬링엔에서 개최되는 제5회 MOST 포럼에서 차세대 MOST 기술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MOST Cooperation 은 2012년 연식 차량에 적용되면서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MOST150에 이어 현재 차세대 MOSTnG가 정의되고 있다고 밝혔다.

MOST Cooperation 의 관리책임자인 크리스티안 틸(Christian Thiel) 박사는 “MOST150을 통해 실제 운행중인 자동차 내에서 MOST 이더넷 채널이 IP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이제는 하나의 MOST 네트워크로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과 운전자 지원 기능을 결합한 미래의 네트워크 요구사항을 연구 중이다"며 "MOST Cooperation은 높은 다양성과 양질의 발표로 정평이 나 있는 MOST 포럼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OST 포럼에서는 산업계와 학계를 대표하는 국제 전문가들이 선도적인 자동차 네트워크 표준의 최신 개발 및 연구 성과를 발표한다. 또한 여러 카 메이커와 부품협력업체는 MOST 기술의 방향성과 애플리케이션의 미래 전망을 제공한다.   
 

MOST 컨퍼런스 프로그램

MOST Cooperation의 헨리 무이숀트(Henry Muyshondt ) 기술연락 담당자는 컨퍼런스 개막사 및 참석자 환영사 이후 직접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POF-AC(POF Application Center), 스미토모(Sumitomo), TE 커넥티비티(TE Connectivity), 아바고 테크놀로지스(Avago Technologies), 하마마츠 포토닉스(Hamamatsu Photonics), Relnetyx의 발표에서는 솔루션과 MOST 물리 계층의 미래 시나리오를 소개한다.
모든 참석자와 발표자는 중식 시간과 휴식 시간에 전시 부스를 방문해 새로운 브랜드의 자동차 모델에 사용할 수 있는 MOST 솔루션과 구현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오후 행사는 루츠 시스템 솔루션즈(Ruetz System Solutions)와 텍트로닉스(Tektronix)가 제시하는 MOST 적합성 및 품질에 대한 발표로 시작된다. 이 세션에서는 K2L이 MOST 네트워크 및 시스템 아키텍처를 더 깊이 고찰한다.
오후 토론 및 전시장 관람 이후에는 독일 정보기술 연구센터(FZI), 다임러, SMSC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IP 아키텍처와 MOST의 미래 전망 등 네트워크 및 시스템 아키텍처 측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으로 이번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전시장에는 MOST Cooperation을 비롯해 아우디 AG, BMW 그룹, 다임러 AG, 하마마츠 포토닉스, K2L, 루츠 시스템 솔루션즈, SMSC, 텍트로닉스, 텔레다인 르크로이(Teledyne LeCroy), 텔레모티브(Telemotive), TTTech 오토모티브 등 다양한 회사가 혁신적인 MOST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전시한다. 또한 여러 파트너가 MOST 포럼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지식 파트너인 MOST Cooperation (www.mostcooperation.com), 산업계 파트너인 ZVEI (Electrical and Electronic Manufacturers` Association, www.zvei.org), 미디어 파트너인 Auto Electronics (www.autoelectronics.com), Automotive Industries (www.ai-online.com), EE Times Europe (www.eetimes.eu), Elektronik automotive (www.elektroniknet.de), ElektronikPraxis (www.elektronikpraxis.de)가 포함돼 있다.



컨퍼런스 프로그램

09.30      등록, 리셉션 및 커피, 전시회 개막
10.15      개회사 및 환영사 (Henry Muyshondt,
                 MOST Cooperation)

MOST 물리 계층(Physical Layer)

10.30      POF와 패시브 스타 커플러를 사용하는 
                광학 데이터 버스
                (Martin Bloos / Prof. Dr. Hans Poisel / Prof. Dr. Peter Urbanek / 
                Prof. Dr. Olaf Ziemann, Polymer Optical Fiber Application Center)

10.45      AGF 기술에 기반을 둔 5 Gigabit 통신
                (Takashi Fukuoka / Hidetoshi Ishida / Yuji Nakura / Hayato Yuki, 
                Sumitomo)

11:05      MOST – 다음 네트워크 세대를 위한 커넥티비티 –
               150 Mbit/s에서 5 Gbit/s까지
                (Andreas Engel, TE Connectivity)

11:20      MOST 차세대 FOT
                (Thomas Lichtenegger, Avago Technologies)

11.35     MOSTnG FOT
               (Masaya Kato / Kota Kiuchi / Kenichi Okajima, 
                Hamamatsu Photonics)

11.50     자동차 환경에서 5 Gbit/s 데이터 전송을 위한 
                VCSEL-소자의 신뢰성
                (Joerg Angstenberger / Dr. Viktor Tiederle, Relnetyx)

12:10     참가업체 설명회

12.30     점심/정보 교류/전시 관람


MOST 적합성 및 품질

14:15      ECL – MOST 시스템의 신뢰성 진단
                (Dr. Terezia Toth, Ruetz System Solutions)

14.30       차세대 MOST 물리 계층의 특성화 및 
                  적합성 테스트 과제
                  (Venkatesh Avula / Bernd Wessling, Tektronix)

MOST 네트워크 및 시스템 아키테처

14.45      이종 네트워크 환경에서
                최신 MOS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축
                 (Yury Asheshov, K2L)

15.05      휴식/정보 교류/전시 관람

MOST네트워크 및 시스템 아키텍처

16.25     가상 프로토타입을 이용한 MOST 기반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평가 프레임워크
                (Prof. Dr. Oliver Bringmann / Jyoti Joshi / Sebastian Reiter / 
                Prof. Dr. Wolfgang Rosenstiel / Dr. Alexander Viehl, FZI)

16:40     MOST와 이더넷: 
               차세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네트워크 통신을 위한
               두 후보 – 비교
              (Guenter Dannhaeuser / Dr. Walter Franz, Daimler)

17:05     MOST 로드맵 – Going Forward
               (Rainer Klos / Dr. Christian Thiel, SMSC)

17.30     컨퍼런스 및 전시회 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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