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and Ansys Co-Developing Simulation Software for Autonomous Driving
BMW, 앤시스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공동개발
자동화된 툴 체인으로 ADAS, AD 성능 검증
2022-05-04 온라인기사  / 글 | 신윤오 기자_han@autoelectronics.co.kr




앤시스가 BMW 그룹과 협력을 확대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기능 개발, 검증을 위해 안전 수칙에 맞춰 안내되는 최초의 엔드 투 엔드 시뮬레이션 툴 체인을 공동 개발한다. 양사의 협력은 ADAS와 자율주행 시스템 안정성을 높여 신차 출시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크게 단축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협력 강화를 통해 BMW 그룹은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역량을 통해 레벨 3 자율주행차를 생산 판매하게 된다. 

자율주행 기술은 지도 설정 및 유지 관리, 인간 상호 작용 모방, 기상(날씨) 조건 및 설계 규정 극복, 사이버 보안 관리를 포함해 자동차 제조업체에 수많은 이슈를 야기하는 복잡한 시스템이다. 레벨 3 단계의 자율주행 기능을 구현하려면 자동차 제조업체는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할지 이해하기 위해 수백만 마일에 걸쳐 실행된 잘 정의된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안전주행 사례들을 구축해야만 한다.

BMW 그룹은 자율주행 테스트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을 모의로 진행해 보고, 데이터에 중요한 시스템 정보를 수집 및 수정하기 위한 툴로서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할 계획이다.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BMW 엔지니어는 시뮬레이션된 워크플로의 강력한 설계 최적화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앤시스 소프트웨어는 특정 알고리즘을 사용해 효율적이고 자동으로 검색하는 강력한 설계 구성이 가능해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전체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는 BMW 그룹과 함께 자동차 산업에 특화된 과제를 해결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양사의 강력하고 긍정적인 상호 협력은 앤시스가 소프트웨어 개발기간 동안 BMW가 제공하는 많은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며, 이는 OEM과 다른 앤시스 고객에게도 혜택이 될 전망이다. 
 
앤시스의 프리스 바네르지(Prith Banerjee) CTO는 “자율주행은 자동차 산업의 핵심 과제 중 하나다. 진정한 자율주행 기술 구현은 클라우드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네이티브 방식이고 유연하게 확장 가능하며 대규모 데이터에 분석에 적합하고 개방적인 최첨단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자동화된 시뮬레이션 툴 체인은 실시간 드라이브 데이터와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확장성을 사용하여 AV 애플리케이션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개선하고 개발 비용의 부담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BMW 그룹의 니콜라이 마틴(Nicolai Martin)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담당 수석 부사장은 “레벨 3 자율주행을 달성하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으로서, BMW의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을 입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BMW는 고객에게 가장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편안함,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 세계 다양한 고객들의 시뮬레이션 사례를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자율주행 공간에 대한 수많은 통계와 시나리오 분석에 대한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앤시스와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