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Solutions Introduces TaG Battery Enclosure Thermal Runaway Evaluation
UL Solutions, 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 평가법 발표
TaG, 내년 UL 2596에 추가
2022-11-08 온라인기사  / 글 | 한상민 기자_han@autoelectronics.co.kr




UL Solutions는 전기차(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 선별에 대한 새로운 평가 방법인 TaG(Torch and Grit)를 발표했다.
배터리 인클로저 및 소재는 전기차 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TaG 테스트 방법은 열폭주 이벤트 발생 시 소재 성능 예측을 돕는 소규모 테스트가 포함된다.

EV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차량 전체의 베이스를 덮는다. 배터리를 감싸는 데 사용되는 소재는 열폭주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어야 한다. UL Solutions의 에릭 벌링턴은 “전기화가 증가함에 따라 열폭주가 자동차 산업에서 중대한 안전 문제가 되고 있고 열폭주 보호를 위해 최적의 인클로저 재료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는 제조업체가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제품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업계의 가장 복잡한 과제 중 하나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의 열 및 기계적 성능에 대한 테스트 방법인 UL 2596(2022. 1)은 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를 평가하는 테스트 방법을 표준화한다. UL의 테스트 방법은 열폭주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해 재료 성능을 평가한다. 평가에는 전체 배터리 어셈블리에 대한 테스트 재료 플레이크가 포함돼 수지 제조업체와 재료 공급업체의 테스트 비용 및 개발 시간이 단축된다. 또 재료 생산자가 재료 간 성능도 고려하면서 OEM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 중 여러 공식을 선별하는 데 중점을 둔다.

TaG 테스트 방법은 2023년에 UL 2596에 추가돼 발표된다. 이 테스트 방법은 온도 및 기계적 마모 평가에 중점을 두고 열 폭주 이벤트에서 발견된 동적 응력을 선별한다. 또 온도, 기계적 마모 및 압력 요소 평가를 포함하는 시뮬레이션된 열폭주 시나리오에서 재료 성능을 엄격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배터리 인클로저 열폭주(BETR) 평가를 개발했다. TaG는 소재 등급을 평가함으로써 대규모 시제품 제작 및 검증 테스트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소재의 수를 줄일 수 있다. 

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UL Solutions는 100여 국가에서 안전, 보안 및 지속 가능성 문제를 고객을 위한 기회로 전환하고 있다. UL Solutions는 고객의 제품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제품 및 자문 서비스와 함께 테스트, 검사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UL 인증 마크는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의 상징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안전에 대한 사명을 발전시키려는 확고한 의지를 나타낸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