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뉴로닉스 AI 랩스 인수
AI 기반 인텔리전트 엣지 솔루션 강화
2024-04-16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icrochip Technology Inc., 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s)에 배포되는 전력 효율적인 AI 지원 엣지 솔루션의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뉴로닉스 AI 랩스(Neuronix AI Labs)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뉴로닉스 AI 랩스는 이미지 분류, 물체 감지 및 시멘틱 세그멘테이션 등의 작업에 필요한 전력, 크기 및 연산양을 절감시키기 위해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유지하는 뉴럴 네트워크 희소성 최적화(neural network sparsity optimization)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마이크로칩은 이번 인수를 통해 비용, 크기, 전력 제약이 있는 시스템에서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도록 설계된 부품의 비용 효율적인 대규모 엣지 디플로이먼트(Edge Deployments)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칩 FPGA 사업부 브루스 바이어(Bruce Weyer) 부사장은 “뉴로닉스 AI 랩스의 기술을 통해 AI/ML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인텔리전트 엣지 시스템에 배포되는 FPGA 및 SoC의 전력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것”이라며 “뉴로닉스의 기술과 마이크로칩의 Vectorblox™가 결합된 설계 플로를 통해 뉴럴 네트워크의 성능 효율을 높이고 마이크로칩의 저전력 PolarFire FPGA 및 SoC의 뛰어난 GOPS/와트 성능도 제공된다. 이제 시스템 개발자는 이전에는 크기, 열 또는 전력 제약으로 구현이 어려웠던 스몰 풋프린트 하드웨어의 아키텍처를 설계 및 배포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뉴로닉스 기술의 확보로, FPGA 설계 플로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비 FPGA 설계자도 업계 표준 AI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강력한 병렬 처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뉴로닉스의 AI 지적자산(IP)과 마이크로칩의 기존 컴파일러 및 소프트웨어 설계 키트를 결합하면 RTL(Resistor-Transition Level) 관련 전문 기술이나 기본적인 FPGA 아키텍처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어도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FPGA 로직에 AI/ML 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를 다시 프로그래밍 할 필요 없이 즉시 CNN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할 수 있다.

뉴로닉스 AI 랩스 야론 라즈(Yaron Raz) 최고경영자(CEO)는 “마이크로칩에 합류하게 되어 전력 효율성에 대한 업계 표준을 정립한 FPGA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이러한 솔루션과 연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