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는 자동차 연결성과 인텔리전트 엣지 AI 분야 강화를 위해 추진한 아비바 링크스(Aviva Links)와 키나라(Kinara, Inc.) 인수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NXP는 자동차, 산업, IoT 등 주요 엔드 마켓 전반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NXP는 10월 24일 ASA(Automotive SerDes Alliance) 호환 차량 내 연결 솔루션 전문기업 아비바 링크스의 인수를 완료했다. 거래 금액은 마감 조정 전 현금 2억 4,300만 달러로, 이번 인수를 통해 NXP는 자동차 네트워킹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고, 고속·고신뢰성 차량 내 통신 기술 확보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10월 27일에는 고성능 외장형 NPU(Neural Processing Unit) 기술을 보유한 키나라 인수를 마감 조정 전 현금 3억 700만 달러에 완료했다. 키나라는 에너지 효율성과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를 강점으로 하는 AI 엣지 프로세싱 전문기업이다. NXP는 키나라 인수를 통해 AI 기반 엣지 시스템을 위한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두 건의 인수는 각각 2024년 12월(아비바 링크스)과 2025년 2월(키나라)에 발표된 계약 조건에 따라 최종 마무리됐다.
AEM(오토모티브일렉트로닉스매거진)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1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