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Automotive 반도체 名家 30년 노하우로 ‘Smart Driving’ 이끄는 포트폴리오와 혁신에 집중
지난 30년간 ST는 자동차용 반도체 명가(名家)로서 그 명성을 누려왔다. 아태지역 총괄사장 마르코 카시스로부터 ST가 30년 이상 고객의 성공과 함께할 수 있었던 비결을 직접 들었다.
2017년 07월호 지면기사
자율주행차에 귀를 달아라! 뉴로모픽 칩으로 가볍고, 스마트한 두뇌를
자동차의 청각은 자율주행으로 갈수록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전기차 등에는 이미 인공 엔진음이 제공된다. 이제는 더 나아가 뉴로컨트롤스의 뉴로마이크와 같은 자동차를 위한 ‘귀’ 기술이 각광받을 전망이다.
2017년 05월호 지면기사
시리아 내전과 한국 자동차의 단편 小중고부품 수출기업의 좌절과 희망 “이라크 종전처럼 중고차 러시 다시 올 것”
여행이란 뜻하지 않은 인연과 관계를 만든다. 연초 중국서 우연치 않게 다시 만난 소규모 자동차 중고부품 수출기업 사장으로부터 그들이 처한 어려운 대내외 상황과 우리나라 자동차의 세계화와 관련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Automotive World 2018 나고야에도 론칭!
1월 도쿄서 개최된 Automotive World 2017의 개최사 리드의 소다 마사키 사무국장과 잠시 이야기를 나눴다. 쇼는 내년 9월 토요타의 본고장 나고야에도 론칭된다.
2017년 03월호 지면기사
졸음감지ㆍ제스처 컨트롤부터 운전자 의도 예측까지 아이사이트의 기디언 슈무엘 CEO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제스처 컨트롤을 통합 제공하는 이스라엘의 임베디드 컴퓨터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사이트의 기디언 슈무엘 CEO를 만났다.
ADAS를 넘어 자율주행차를 위한 FPGA 자일링스 코리아 안흥식 지사장
자일링스는 자동차 품질을 만족하는 가장 광범위한 FPGA 및 올 프로그래머블 SoC 제품을 시장에 공급한다. 안흥식 지사장은 회사의 모든 역량을 자동차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2017년 01월호 지면기사
플러글리스, 2018년 중국에 7.2kW 무선충전 론칭 에바트랜 제이크 래스 부사장
에바트랜은 7.2 kW 무선충전을 가능케 하는 2세대 플러글리스 충전기를 북미에 론칭했고, 2018년 중국시장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하이에서 7.2 kW, 254 mm 간격의 무선충전을 시현했다.
CCS로 충전을 보다 편리하게… 찰인 자크 보레만스 아시아 지사장
CCS의 세계화, 기술 진보를 지원하는 찰인(CharIn)의 자크 보레만스 아시아 지사장을 제주 ISO/IEC 15118 국제표준 회의에서 만났다.
대량생산 위한 라이더 시제품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이승수 대표
인피니언은 2020년 비용 효율적인 대량생산 라이더 시스템을 위한 부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이승수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다.
차데모는 사라질 것이다 BMW 마이클 슈바이거 FH
ISO/IEC 15118 조인트 워킹그룹 리더인 BMW의 마이클 슈바이거 FH와 전기차 충전 표준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슈바이거는 차데모가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카플레이와 2개 USB 포트 이야기 굿텔,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더욱 편리하게…
자동차의 멀티 디스플레이, 카플레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적용에 따라 모바일 기기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멀티 USB 포트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필립스에서 퀄컴까지; NXP 10년의 여정 NXP 반도체 커트 시버스 수석부회장
퀄컴의 NXP 반도체 인수합병이 진행 중인 가운데 커트 시버스 NXP 수석부회장이 한국을 찾았다. 시버스 부회장은 자율주행 역량과 BMW 7을 예로 NXP의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2016년 11월호 지면기사
"어린이 안전, IEE 레이더로 차 내 숨결까지" IEE 센싱 코리아 송승훈 부사장
스마트에어백, 리어시트 세이프티, 어린이 안전이 갈수록 중요해짐에 따라 룩셈부르크의 자동차 센싱 스페셜리스트 IEE의 존재감도 높아지고 있다. IEE 센싱 코리아의 송승훈 부사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자동주행 전용 HMI, 통합 운전자 모니터링 요구 콘티넨탈 알렉산더 클로츠 인테리어 디비전 R&D 부문장
자동주행 기술의 고도화에 따라 인테리어 HMI의 역할과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 콘티넨탈의 알렉산더 클로츠 인테리어 디비전 R&D 부문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고장 메커니즘 활용 E/E 시스템 신뢰성, 수명예측 Sherlock과 함께 개발시간·비용 싹뚝!
E/E 신뢰성 예측 분야에서 최고 전문성과 테슬라 오토파일럿 등 여려 현장 경험을 지닌 DfR Solutions의 길라드 샤론 박사가 한국을 방문했다. 엑슬리트 엣지 사옥에서 그를 만났다.
2016년 09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