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리모트 스펙트럼 모니터 MS27101A 출시 간섭 탐지 툴 전용으로 시장 요건 충족
2016-01-11 온라인기사
유블럭스, 저전력 디바이스 전용 위성항법 수신기 플랫폼 u-blox 8 출시 웨어러블 및 스포츠 트래킹 등 전력소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전용 고감도 GPS/GLONASS 수신기
신뢰성 높은 센서 시그널 프로세서 압력, 신장도, 토크 및 물리력 측정 위한 저항 브리지용 IC
엘모스의 센서 시그널 프로세서(SSP) 제품은 센서 설정 시 조정 가능 범위가 넓고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하며, 시스템 전체에 연결 가능한 시리얼 입출력(SIO)을 사용해 쉽게 캘리브레이션 가능하다.
2016년 01월호 지면기사
EVITA 프로젝트의 이해(1)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자동차 보안
유럽의 중요 자동차 보안 관련 프로젝트 중 하나는 EVITA다. EVITA 프로젝트의 출범 이유와 요구사항, 관련 기술 및 시큐리티 프레임워크의 하드웨어 기술인 HSM 설계를 소개한다.
페어차일드 코리아, 국내 유일 팹 적극 활용 파워 모듈·이그니션 IGBT로 1억 달러 정조준
페어차일드 코리아가 오토모티브 파워 모듈과 이그니션 IGBT를 중심으로 자동차 비즈니스를 확장하며 친환경차를 위한 고전압 파워 반도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차세대 전력전자 미국 제조 혁신기관
차세대 전력전자 미국 제조 혁신기관을 지원하고 있는 DfR Solutions 사는 WBG와 기타 반도체 기술에 대한 경험과 지식의 일부를 공유할 예정이다.
자율주행차로 가는 길 인피니언 한스 아들코퍼 부사장
반도체 관점에서 완전한 자율주행차 실현에 필요한 여러 단계들을 설명하고, 관련된 시스템 요구사항과 커넥티드 카의 보안 측면을 살펴볼 것이다.
인포테인먼트 및 운전자 지원 애플리케이션용 커넥터 동향
전자장치를 위한 전통적인 배선 방식은 거추장스럽고, 중량을 증가시키며 많은 비용과 복잡성의 원인이 된다. 몰렉스가 인터커넥트 기술 발전의 5단계를 설명한다.
마그나, 캐딜락 경량화의 리더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혁신적인 제품들을 캐딜락에 대거 적용해 경량화에 기여했다. 경량화를 통해 캐딜락 모델은 성능 및 연비 개선뿐만 아니라 비용절감 효과까지 얻게 됐다.
파워프라자, 제주서 국내 최초 전기트럭 민간보급
파워프라자의 전기트럭이 마침내 민간에 보급됐다.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 파워프라자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제주도청에서 라보 피스(Peace)의 민간 보급에 대한 기념식을 가졌다.
현대모비스, 친환경 통합 전자제동장치 개발 회생제동과 ESC·ACC 등 첨단 기능 전동식 통합
현대모비스가 국내 최초이자 세계 두 번째로 하이브리드 카, 전기차 등 친환경차 전용 ‘차세대 전동식 통합 회생제동 브레이크 시스템(iMEB)’을 개발했다.
삼성전자, 미래는 자동차
대림대학교 김필수 교수가 삼성전자의 전장사업팀 신설에 대해 말했다. 또 최근 자동차 화재에 대해 언급하며 차량 품질 문제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차량 관리 중요성을 역설했다.
콘티넨탈, 마법의 윈도 개발 특수 필름으로 투명도 조절해 안전, 편리, 연비에 기여
콘티넨탈의 “지능형 윈도 제어기술”은 유리에 삽입돼 전기제어 신호를 통해 유리의 투명도를 변화시키는 필름 기술을 활용한다. 투명도를 조정해 주행 안전성, 편리, 보안성은 물론 연비도 개선한다.
글로벌 카 메이커, NX로 워크플로 생산성 향상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조지 렌델 이사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조지 렌델 글로벌 제품 엔지니어링 이사를 만나 자동차 산업 내 디자인 이슈와 NX로의 전환에 대해 물었다.
2030 3D프린팅 혁명의 잠재력
자동차 산업에서 3D프린팅은 2030년까지 서플라이 체인 프로세스의 간소화를 통해 연간 100억 달러 이상의 비용 저감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