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에 V2X 기술을 적용하다
드론 제품이 V2X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드론이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분야에서 지닌 문제를 해결하고, 실시간 항공 관리 및 충돌 방지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2017년 11월호 지면기사
무엇을 듣든 상상 그 이상을 듣다 하만,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및 스마트 오디오 솔루션 소개
하만은 커넥티드 카에서 사용자 경험 혁신을 위한 인포테인먼트 플랫폼과 차량 탑승객별 오디오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스마트 오디오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미래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안전하고 직관적인 운전자 경험 기술과 OTA 기능·데이터분석 서비스까지 제공 가능한 클라우드 플랫폼도 보유하고 있다.
미래 자동차 패권 경쟁 속 완성차 기업 생존전략 구글, 커넥티드·자율주행 분야에서 완성차 업체보다 많은 특허 보유
기술기업들이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 특허로 중무장하고 있다. 전통적인 완성차 업체들은 하드웨어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을 현실화시킬 지적재산권(IP)과 관련해서는 기술기업들과 주도권 다툼이 불가피 해 보인다.
콘티넨탈, 이스라엘 사이버 보안기업 아르거스 인수 이스라엘 스타트업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가 콘티넨탈 자회사 일렉트로비트에 편입
콘티넨탈이 자동차 사이버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Argus Cyber Security)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2017-11-06 온라인기사
레이더 센서 아키텍처 및 기술 고주파 레이더 시스템, 거리 및 속도 측정, 분해각 측면에서 높은 정확도 달성
고주파 레이더 시스템은 거리 및 속도 측정, 분해각 측면에서 높은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고, 안테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상호 간섭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 레이더 시스템을 파티셔닝하는 다양한 방법을 비교하고, 고주파 기능은 물론 중대형의 통합 기회를 제공하는 실현 가능한 RF 기술을 살펴본다.
2017년 09월호 지면기사
상호 정전용량 방식 터치센서를 이용한 차량 UI 개선 상호 정전용량 방식 터치센터의 적용사례
터치센서 인터페이스의 성능과 직관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가 높아졌다. 이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휴대용 전자기기에서의 경험과 무관치 않다. 터치 제어 기술이 다양한 시장으로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있어서 효율적이지 않으면 쉽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자동차 설계에도 터치 기술이 구현되고 있다. 그 의미와 적용사례를 살펴본다.
NXP, ‘자율주행 로봇’ 기술의 복잡성 해결사로 나서
본지가 7월 5일 주최한 ‘제5회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에서 NXP반도체 오토모티브 사업본부 옌스 힌릭센 수석부사장이 기조연설을 했다.
퀄컴, 셀룰러 기반 차량통신(C-V2X) 솔루션 공개 퀄컴 C-V2X 레퍼런스 디자인, 안전 지각 및 자율주행 솔루션의 핵심 기능 제공
퀄컴 테크놀로지는 퀄컴 9150 C-V2X 칩셋 (Qualcomm 9150 C-V2X)을 공개했다. 해당 칩셋은 3GPP Release 14의 단말들간 인터페이스인 PC5기반으로 한 셀룰러-차량사물통신 (C-V2X) 솔루션이다.
2017-09-04 온라인기사
현대차, V2X 시스템 연구에 박차 도로와 통신하는 자율주행차 개발 가속화
현대자동차는 V2X 기술 등 차량IT 기반의 차세대 신기술 개발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관련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화성시 내 약 14 km 구간에 V2X 인프라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V2X 서비스 검증 및 연구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2017-08-16 온라인기사
동축 물리계층 기반 고속 네트워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이점 경제적이며 뛰어난 강건성과 확장성, 다양한 토폴로지 지원
고대역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저가형 승용차에도 도입되고 있다. 다양한 IVI 시스템은 소프트웨어적으로는 각각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견고하면서도 고대역 기반의 물리계층 기술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2017년 07월호 지면기사
로옴 그룹의 커넥티드 카를 위한 활동 전개
완전 자율주행 실현을 위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커넥티드 카, 특히 자동차의 무선 통신에 대해 소개한다.
자율주행차에 귀를 달아라! 뉴로모픽 칩으로 가볍고, 스마트한 두뇌를
자동차의 청각은 자율주행으로 갈수록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전기차 등에는 이미 인공 엔진음이 제공된다. 이제는 더 나아가 뉴로컨트롤스의 뉴로마이크와 같은 자동차를 위한 ‘귀’ 기술이 각광받을 전망이다.
2017년 05월호 지면기사
계속 순항중인 MOST 기술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해 업체들이 개발한 고속 네트워킹 기술... 전세계적인 채택 확산 추세로 강력한 입지 굳히다
MOST (Media Oriented Systems Transport)는 고대역폭 오토모티브 멀티미디어 네트워크를 위한 사실상 표준으로, 현재 세계 200여 종 이상의 자동차 모델에서 사용되고 있다
차량용 SW 타이밍 요구사항과 대응 방안
국내외 주요 OEM에서는 SW 타이밍과 관련된 요구사항 항목들을 별도로 관리하고 각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타이밍 요구사항의 항목으로는 CPU 사용량, SW의 WorstCase 수행시간 등이 있다.
자동차 헤드유닛 설계 단순화를 위한 대안 제시 전 세계 라디오 표준 지원 업계 최초 원격 튜너
키쇼어 레이첼라 비즈니스 매니저는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위한 RF 제품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비즈니스 개발에 열정적이며 언제나 새로운 비즈니스와 파트너십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