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링크, 커넥티드카에 대한 OEM의 인내와 기대 모바일 통합의 진통제, 커넥티드 카 시장의 촉진제
OEM의 CCC 참여는 인포테인먼트의 모멘텀을 구축할 수 있는 미러링크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 약속인 동시에 개발 비용과 기대보다 못한 시장에 대한 타협이다.
2013년 05월호 지면기사
인포테인먼트: 모바일 앱 통합 이슈와 기회 IHS Automotive Conference
OEM이 앱 개발 키트를 외부에 공개하기 시작했고, IVI는 차량 출시 이후에도 SW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됐다.
콘티넨탈, 메가트렌드 쫓는 인테리어 제품 혁신 연결성·HMI·비용 절감의 고도화
콘티넨탈 인테리어 사업부는 메가트렌드와 연계된 운전석에서의 조작 편의성, 기능 첨단화, 안전과 편의 요구 증대에 대응되는 미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하만, 도로안전 앱 아이온로드 인수
도로안전 앱 개발사인 아이온로드 테크놀로지스가 글로벌 인포테인먼트 서플라이어 하만 인터내셔널 인더스트리에 인수됐다.
오비고, GENIVI 정기총회에서 브라우저 스펙 공개 및 기술 시연
쇼케이스를 통해 HTML5 기반의 클러스터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데모 시연
2013-05-07 온라인기사
NHTSA, 연말 V2V 미래 판가름 미연방도로교통협회 제임스 L. 라이트 디렉터
미 커넥티드 카 관련 511 및 VII 프로그램 책임자 미연방도로교통협회 제임스 L. 라이트 디렉터와 V2X 추진 및 보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덴소, 운전자 모니터링 상용화 임박 훗카이도에서 시스템 실차 검증
일본 국토 교통성 산하 홋카이도 운수국과 덴소가 지난 7월부터 고속버스에 운전자 상태 감지시스템(DSM)을 탑재해 실차 검증을 실시했다.
2013년 03월호 지면기사
FPGA를 이용한 자동차 레이더의 디지털 프로세싱 구현
Altera의 Cyclone V SoC FPGA를 이용해서 자동차 레이더 시스템의 디지털 프로세싱 부분을 구현하는 것에 대해서 소개한다.
77GHz 레이더 시스템의 로컬 MCU 아키텍처와 기능안전성 요구사항
FMCW 레이더의 작동원리를 간단히 소개하고 기본적인 신호처리 개요를 설명하며, 프리스케일 솔루션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FOM에 대해 논의한다.
사람에 관한 다임러의 자동차 재발명 MAN IS THE MEASURE
사람을 염두에 두고 내일의 자동차를 디자인한다는 것은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다임러가 인간공학을 포함하는 이동성 콘셉트에 대해 말한다.
Driver Focus Car LED 조명으로 운전자 지원 경고
콘티넨탈의 드라이버 포커스 카는 LED 조명을 동원해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인식할 수 있게 한다.
휠과 시트에서 심전도 체크 블랙아웃 예방하거나 ADAS로 안전 대응
운전자의 노령화는 자동차 산업에서 헬스케어,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을 갈수록 중요하게 만들고 있다.
유로 NCAP 가장 안전한 SUV에 싼타페
2012년형 현대 싼타페가 유럽 신차안전도평가제도가 선정한 클래스별 가장 안전한 모델에 선정됐다.
새첨과 함께하는 진실한 ★★★★★ 유로 NCAP, 제2의 시트벨트로 AEB 선택
더 진실하게 안전한 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차를 만들고, 이런 차들이 카 메이커의 경쟁력을 좌우할 수 있도록 할 개정된 신차안전도평가제도가 오고 있다.
자동차 꽁무니의 드러나지 않는 힘 만도헬라 레이더로 측후방 충돌위험 일망타진!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가 후방안전 지원을 위해 국내 유일의 자동차 레이더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우리나라 도로 환경, 차량에 맞는 24GHz 레이더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