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in-One Provider New Partnership with Comemso
이타스, 일체형 BMS 개발 솔루션 제공 코멤소 배터리 셀 시뮬레이터 통합
2014년 05월호 지면기사  / 글│잉고 알트만(Ingo Altmann), ETAS



이타스(ETAS)는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둔 코멤소(Comemso)사와 배타적인 글로벌 마케팅 계약을 맺음으로써 미래경쟁력을 갖춘 배터리 관리 테스트 시스템 및 시뮬레이션 모델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코멤소가 설계 및 제작한 배터리 셀 시뮬레이터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을 손쉽게 테스트하고 매우 정확하고 재현 가능한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고객은 이러한 시뮬레이터를 이타스의 LABCAR Hardware-in-the-Loop(HiL) 및 실시간 시뮬레이션 모델과 연계해 활용함으로써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단일 소스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효율적인 일체형 솔루션을 마련할 수 있다.

이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배터리의 전기 및 열 상태를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배터리에 대한 테스트보다 상당한 시간이 절약된다. 또한 배터리의 노후화, 극심한 작동환경, 다양한 설계의 배터리들 등 모든 사용환경을 안전하고 재현 가능한 방식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의 강점 중 하나는 바로 정확성에 있다. 배터리의 충전 상태와 상관없이 계측치는 1 mV 이내의 정확성을 유지한다. 배터리 셀 밸런싱 시스템의 전력 처리 용량은 매우 놀라운 수준으로, 셀 당 최대 밸런싱 전류가 패시브 방식에서는 3 A, 액티브 방식에서는 2 A에 달한다. 최대 네 개의 셀까지 병렬로 사용될 수 있으므로 최고 밸런싱 전류가 각각 12 A와 8 A에 이른다.

컨트롤러가 전달한 충전 전류는 밀리암페어 단위로 매우 정확히 측정된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미약한 전류흐름 또한 셀 당 +/- 2 μA의 정확도로 모니터링돼 불필요한 방전율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기타 기능으로는 셀 감시 컨트롤러(CSC)의 전하 교환 측정, 각 채널의 전기 결함 시뮬레이션, 접합 지점에서의 직접 전압조정기 기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미분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