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LED는 높은 효율성과 신뢰성, 그리고 LED만의 독특함으로 이제 막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이미 한 가지는 확실하다. 자동차 안팎 어디든 LED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라는 점이다.
LED 분야는 매년 15%~20% 정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추세를 감안하면 2018년을 기준으로 약 80%의 자동차가 라이팅 시스템의 100%를 LED로 장착하고 생산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추세를 이끌어가는 것은 매트릭스 빔을 옵션으로 하는 LED 헤드라이트 뿐만이 아니다. 자동차 인테리어에 적용할 수 있는 조명 장치부터 후미등, 제동력에 따라 작동하는 브레이크등, 브레이크 보조등, 방향지시등, 주간주행등 등의 자동차 외관 조명에 이르기까지 모두 이러한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자동차 LED는 기술적 측면에서 보다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자동차 OEM들이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내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그만큼 시스템 개발자들에게는 어마어마한 도전이 되기도 한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환경적 조건과 LED 종류에 따른 기술적 특징을 OEM의 요구사항에 조화롭게 맞추는 일이란 쉬운 일이 아니다. 차종마다 필요로 하는 LED의 내구성, 컬러, 조도 안정성 등의 조건이 모두 다르고, 이를 위한 연결 시스템 및 이에 사용되는 반도체 부품 역시 상이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애플리케이션들은 지속적으로 소형화되고, 그에 따라 부품들은 더 높은 사양의 온도 저항 특성을 갖춰야 한다.
앞으로도 LED 애플리케이션 및 연결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소재와 기술이 개발되고 사용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술 및 비용 측면 모두 얼마나 빠르게 맞는 길을 찾아갈 것인가가 관건이다. 따라서 LED 애플리케이션 및 연결 시스템과 관련한 트렌드를 파악하고 끊임없이 개발 및 적용해 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는 개발 능력과 생산 기술의 두 가지 측면 모두에 투자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렇게 복잡한 분야를 한 업체가 홀로 감당하기란 불가능하기에, 미래의 도전에 맞서기 위해서는 강력한 파트너십으로 무장한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자동차 OEM 및 1차 벤더들이 포함되어 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 안에서 고객들에게 완벽하면서도 오래 가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적극적인 엘모스는 자동차용 LED 라이팅을 주제로 하는 웹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해,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분류된 엘모스의 제품들과 각각의 제품들이 갖는 특징 등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http://led-lighting.elmos.com/english/home.html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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