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반도체가 10월14일 임베디드 설계회사들이 자동차용 LIN(Local Internet Network) 및 범용 시장 분야에서 시스템 성능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EL 및 SL 마이크로 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널리 사용되는 프리스케일의 S08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EL 및 SL 제품군은 고집적 8비트 솔루션으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EL 제품군은 확장된 메모리와 주변기기를 제공하는 반면, SL 제품군은 비용에 민감한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솔루션이다. 8비트 디바이스는 조명 센서, 선루프, 좌석 위치 조정 모터, 제어판, 도어락 등과 같은 자동차 LIN 분야의 광범위한 범위에서 고성능을 요구하는 개발회사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EL 및 SL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EEPROM(Electri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 온칩 에뮬레이션/디버그 기능, 최신 임베디드 슬레이브 LIN 인터페이스 컨트롤러(SLIC) 모듈을 갖추고 있다. 프리스케일의 독점 기술인 SLIC 기술은 메시지 처리를 자동화하여 시스템 성능을 높이는 동시에, LIN 슬레이브 용도의 다른 MCU 솔루션보다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고안된 기술이다. 온칩 EEPROM은 개발자가 진단 데이터를 바이트 수준에서 처리하여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보다 작은 섹터 크기로 더 정밀한 세분화를 달성함으로써 시스템 비용과 개발 시간을 절감하도록 지원한다.
최고 40 MHz로 작동 가능한 EL 및 SL 디바이스는 동급 8비트 LIN 솔루션 중에서 가장 적은 CPU 인터럽트로 뛰어난 8비트 성능을 제공한다. EL 및 SL MCU는 확장이 가능한 성능 및 공간 절약형 TSSOP(Thin-Shrink Small Outline Package) 패키지 기반의 핀 호환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