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자율주행차 생태계를 위한 8세대 하이페리온 플랫폼 공개
연내 엔비디아 드라이브 에코시스템에 제공될 예정
2021-04-27 온라인기사  / 편집부


엔비디아가 자율주행차 개발에 필요한 센서, 고성능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8세대 드라이브 하이페리온(Drive Hyperion) 플랫폼을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하이페리온이 AI 기능과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술을 자동차에 장착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주는 완전 작동 가능하고, 생산 준비가 완료된 개방형 자율주행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하이페리온은 자율주행 시스템을 검증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함께 제공된다. 플랫폼의 중심에는 두 개의 엔비디아 드라이브 오린(Drive Orin) 시스템온칩(SoC)과 레벨4 자율주행 및 인텔리전트 콕핏 기능을 위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SoC는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12개의 외부 카메라, 3개의 내부 카메라, 9개의 레이더, 2개의 라이다 센서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또한, 하이페리온에는 엔비디아 드라이브 AV 및 드라이브 IX 소프트웨어 스택을 평가하는 데 필요한 모든 툴과 간소화된 주행 데이터 처리를 위한 실시간 기록 및 캡처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 전체 툴 세트는 3D 데이터 수집을 위해 정확하게 동기화 및 보정되어 개발자가 자율주행 테스트 드라이브를 설정하고 실행하는 데 드는 귀중한 시간을 줄여준다.

하이페리온은 중앙 집중식 컴퓨팅에 더해 전체 센서 설정을 포함함으로써 이동 중인 지능형 차량의 하드웨어를 검증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페리온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AV 및 드라이브 IX 소프트웨어 스택과 호환된다.

하이페리온은 이미 중요한 자율주행 연구 개발 과정을 간소화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버지니아공대 교통연구소(Virginia Tech Transportation Institute)나 스탠포드 대학(Stanford University)과 같은 기관들이 자율주행차 연구 파일럿에서 하이페리온을 활용하고 있다. 8세대 하이페리온은 올해 안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에코시스템에 제공될 예정이다. [AE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