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글로벌 커버리지 지원 LTE Cat 1 모듈 2종 발표
2022-01-19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자사의 셀룰러 LTE Cat 1 제품 포트폴리오에 모듈 2종(LARA-R6와 LENA-R8)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19일 밝혔다.

LARA-R6는 글로벌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업계 최소형 LTE Cat 1 모듈이며, LENA-R8는 유블럭스 M1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GNSS 수신기를 포함하고 있다. 유블럭스에 따르면, 두 모듈은 글로벌, 다중 지역 및 특정 지역의 셀룰러 대역을 지원하는 5개의 인증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어 제품 개발자의 부품 조달을 간소화하고 설계 유연성을 높인다.

LARA-R6와 LENA-R8는 2G/3G 네트워크 서비스 중단이 임박한 상황에서 장치 제조사가 데이터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4G 기술로 순조롭게 옮겨갈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 또한, 유블럭스의 씽스트림(Thingstream) 플랫폼을 통해 즉각적인 MQTT Anywhere 및 MQTT Flex 연결성을 제공하므로 전세계 어디서나 원활한 로밍과 함께 저전력, 저비용 연결을 지원한다.



LARA-R6: 까다로운 커버리지 조건에서도 성능 극대화

듀얼 수신 안테나가 특징인 LARA-R6 모듈 시리즈는 실내 같은 까다로운 커버리지 영역이나 VoLTE (voice over LTE)를 통한 음성 통신을 필요로 하는 활용사례에 안정적인 신호 수신을 지원한다. 보안에 역점을 둔 이 모듈 시리즈는 주기적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RoT (root of trust), 보안 부트, 보안 통신을 제공한다. 따라서 텔레매틱스, 위치추적, 의료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경보기, 스마트 계량기, POS 단말기 등에 적용할 수 있다. 

LARA-R6 시리즈는 범용 연결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18개 LTE 주파수 대역에 대해서 인증을 받았으며 2G/3G 폴백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북미 지역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AT&T, Verizon, FirstNet, T-Mobile)로부터 인증받은 제품과 함께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남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까지 갖춤으로써 필요한 모든 LTE 대역과 기술을 지원한다.

LENA-R8: 비용에 민감한 위치추적 및 텔레매틱스용으로 적합

LENA-R8 표준 등급 모듈 시리즈는 BOM (Bill of Material)이나 데이터 요금 같은 측면에서 비용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위치추적 및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 이 모듈은 단일 수신기 안테나를 채택해 가격 대비 성능을 최적화했으며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남미 지역 고객을 우선 고려하여 설계됐다. LENA-R8은 광범위한 주파수 대역과 2G 폴백을 지원하므로, 단일 SKU (stock keeping unit)을 사용해서 글로벌 위치추적 애플리케이션용에 최대의 로밍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초저전력 유블럭스 M10 GNSS 수신기를 채택하고 있어 고성능 자산 추적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며, 통합에 들어가는 노력을 줄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모듈은 GNSS 성능 보장을 위해 최대 4가지 GNSS 위성 신호를 동시에 수신해 위치 가용성을 극대화한다.

LARA-R6와 LENA-R8 시리즈 전 제품은 유블럭스의 셀룰러 네트워크 기반 위치 서비스인 CellLocate를 지원해 GNSS 신호를 수신할 수 없는 조건에서도 대략적인 위치추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링 샘플은 2월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AEM] 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