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ACE 코리아, ′K-City 시뮬레이션 툴체인 장비 기반 환경 구축′ 사업 수주
KATRI의 K-City 디지털 트윈 기반 시뮬레이션 환경 구축 사업
2023-09-26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dSPACE 코리아는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설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의 '자율주행 실험도시(이하 K-City) 시뮬레이션 툴체인 장비 기반 환경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KATRI는 K-City에 디지털트윈 기반으로 실제와 동일한 가상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축하고, 기반 환경 구축 후 국내 자율주행차 관련 기업, 학계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레벨4 이상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뮬레이션 툴체인은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검증하는 제어 장비를 포함해 실제 주행 데이터 취득 후 다양한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장비, 레이다·라이다·카메라·초음파 등 자율주행 인지 센서 기능을 개발하는 장비,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및 운전자 승차감을 시험하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로 구성될 예정이다.

 


K-City에 설치될 시뮬레이션 툴체인 장비.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현한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K-City 고도화 3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이를 위해 dSPACE 코리아는 가상 환경 시뮬레이션 장비, 통합 제어 장비, 데이터 로깅 장비, 전방 레이다 센서 시뮬레이터 장비, 실시간 범용 제어기 장비 등을 납품할 예정이다.

손태영 dSPACE 코리아 대표는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해서는 물리적 제약이 많은 기존의 실도로 테스트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조건과 환경에서 반복 시험 및 검증이 가능한 시뮬레이션 환경이 필요하다.”며 “dSPACE는 시뮬레이션 및 가상화 분야 선도기업으로, 완성도 높은 K-City 시뮬레이션 툴체인을 구축해 국내 자율주행 기술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AEM.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