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연결하는 모빌리티 보쉬, 트위터와 스마트홈 소비자 인식도 조사
보쉬가 스마트홈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발표했다. 현재의 커넥티드 홈이 응답자들이 생각하는 가능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주길 바랐다.
2017년 01월호 지면기사
플러글리스, 2018년 중국에 7.2kW 무선충전 론칭 에바트랜 제이크 래스 부사장
에바트랜은 7.2 kW 무선충전을 가능케 하는 2세대 플러글리스 충전기를 북미에 론칭했고, 2018년 중국시장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하이에서 7.2 kW, 254 mm 간격의 무선충전을 시현했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와 미래이동성
오토메카니카 상하이가 커넥티드 카, e모빌리티, 모빌리티 서비스 등 최신 자동차 산업 트렌드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를 둘러봤다.
CCS로 충전을 보다 편리하게… 찰인 자크 보레만스 아시아 지사장
CCS의 세계화, 기술 진보를 지원하는 찰인(CharIn)의 자크 보레만스 아시아 지사장을 제주 ISO/IEC 15118 국제표준 회의에서 만났다.
대량생산 위한 라이더 시제품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이승수 대표
인피니언은 2020년 비용 효율적인 대량생산 라이더 시스템을 위한 부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의 이승수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다.
차데모는 사라질 것이다 BMW 마이클 슈바이거 FH
ISO/IEC 15118 조인트 워킹그룹 리더인 BMW의 마이클 슈바이거 FH와 전기차 충전 표준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슈바이거는 차데모가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로옴, 마일드 하이브리드 위한 새 전원 구성 제안 혁신적인 원칩 강압 스위칭 레귤레이터 개발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전개에 따른 전자회로에서의 에너지 소비 저감을 위한 ECU 구동 전압 저감에 따라 전원 IC에 ‘48 V 저출력 전압’ 동작이 필요해졌다.
무선충전·V2G 준비하는 그리드위즈 그리드위즈 김현웅 이사
12월 초 ISO/IEC 15118 국제표준 회의 및 테스팅 심포지엄의 주최사인 그리드위즈의 김현웅 이사를 만나 미래의 전기차 충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카플레이와 2개 USB 포트 이야기 굿텔,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더욱 편리하게…
자동차의 멀티 디스플레이, 카플레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적용에 따라 모바일 기기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멀티 USB 포트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중계 키도 필요 없다! 100% 버추얼 키로… 콘티넨탈 스마트 액세스, 카 셰어링 통해 이미 상용화
콘티넨탈 스마트 액세스는 다양한 정보와 편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중계 키가 없는 스마트폰 기반 키로 이미 카 셰어링, 플릿 운용사 등을 통해 상용화됐다.
마그나, 소비자 의견 첨단 시트 설계에 반영 SUV 공간 활용도 확장…자율주행 스마트 시트도
마그나가 시트 시장에서의 혁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세계 곳곳의 차주들을 찾고 있다. 소비자들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시트의 다양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다.
전기차는 급발진이 발생할까? 손지창 씨 테슬라 급발진 사고
과연 전기차는 자동차 급발진이 있을까? 손지창 씨 사건의 경우는 아직 관련 정보가 부족해 무엇이라고 얘기하기 어렵지만 당연히 발생할 수 있다.
2017-01-09 온라인기사
엔비디아, CES 기조연설 통해 자동차의 미래 제시 차량용 코파일럿 기술과 지포스 나우 및 스마트홈 구현을 위한 기술 함께 선보여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CES 개막 기조연설을 통해 인공지능, 딥 러닝, 게이밍 및 자동차 분야 내 엔비디아의 선도적인 역량을 강조하며 게임과 TV, 자동차 부문의 새로운 혁신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2017-01-06 온라인기사
엔비디아, 아우디와 2020년 인공지능 자동차 출시를 위해 협력 엔비디아 드라이브(DRIVE) PX 를 탑재한 아우디 자율주행차 선보일 예정
엔비디아는 CES 기간 동안 엔비디아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아우디 Q7 자율주행차 시승 행사를 아우디와 함께 진행했다.
엔비디아, ZF와 상용차용 AI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 발표 ZF, 드라이브 PX 2 기반의 상업용 인공지능 자율주행 컴퓨터 양산 예정
엔비디아 드라이브 PX 2 오토크루즈(AutoCruise) 설정을 활용한 ZF PRoAI는 고객들이 자동차 및 트럭에서 지게차나 자재취급용 차량 등의 산업용 차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자율주행차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