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장거리용 자동차 고집적 77 GHz 레이더 칩 공개 비전 프로세싱 및 V2X 지원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 레이더 솔루션
.
2016-03-11 온라인기사
TTTech-인피니언, 자율주행 개발 가속 ADAS용 중앙제어장치에 인피니언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채택
매스웍스, MATLAB 및 Simulink 신제품 릴리스 2016a(R2016a) 출시 Live Editor와 App Designer 등 주요 업데이트 제공... MATLAB 작업 속도 향상, 협업 강화
2016-03-10 온라인기사
IDT-5G Lab Germany, 자율주행차 구현 기술 협력 5G 네트워크 엣지 컴퓨팅 서버를 통한 차량 지원 등에서 IDT 기술 적용
ST, 새로운 MCU로 스마트카 안전 강화 ISO 26262 ASIL-D 등급을 충족해야 하는 엔트리급 자동차 시스템 타깃
국내 전기차 시장과 르노삼성의 기대
대림대학교 김필수 교수는 르노삼성의 전기차 시장 개발 노력과 국내 보급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준비된 다양한 모델을 언급하며 국내 전기차 시장을 이끄는 촉매제 역할을 기대했다.
2016년 03월호 지면기사
머지않은 ADAS의 티핑 포인트 리니어 솔루션으로 ADAS IC의 전압 요구 해결
ADAS 시스템이 대중화되고 있다. 이 시스템을 설계하는 엔지니어들은 3.5~ 42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처리할 수 있는 다중 출력 컨버터를 이용해 비용, 공간 효율적인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다.
ST, V2X의 기준을 높이다 차세대 V2X 칩셋, ADAS용 CMOS 센서 등 선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Automotive World 2016에서 V2X 통신용 칩셋, ADAS용 CMOS 센서 등 최신 스마트 드라이빙 지원 반도체 솔루션을 선보였다.
3D 이미지 센서, 자동차 안전성 및 편의성 향상 인피니언 센서, 운전자 모니터링, HUD, 3D 제스처에 적용
인피니언의 REAL3 이미지 센서를 활용함으로써 소형 크기의 고정밀 모노 3D 카메라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HMI와 혁신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ROHM, 자동차 산업의 당면과제에 답하다 흐르는 방향지시등 위한 LED 솔루션, LIN 대체 CXPI 트랜시버 IC
Automotive World 2016에서 로옴을 방문했다. 올해 하일라이트는 시퀀셜 턴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는 벅 LED 드라이버/매트릭스 SW 컨트롤러, 라이버 IC, CXPI 기반 트랜시버 IC였다.
NXP, 우표 크기 CMOS 단일 칩 레이더 센서 구현 차량용 레이더 포트폴리오 강화 및 혁신
NXP 반도체가 초 고해상도 성능을 7.5×7.5 mm 크기로 제공하는 세계 최소형 단일 칩 77 GHz 레이더송 수신기를 발표했다.
픽셀플러스, HD아날로그로 저렴하게 HD영상 전송 2017년 북미 · 일본 자동차시장 본격 공략 선언
보안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글로벌 리더 픽셀플러스가 북미·일본 자동차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2017년을 기점으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눈’으로 직관하는 후측방 상황 사람 시각과 비슷한 새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이래오토모티브가 개발한 ‘어라운드 뷰 모니터 및 후측방 안전 지원 시스템’을 체험하기 위해 지프 체로키 SUV를 탔다. 이래의 시스템은 레이더나 초음파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자동차의 연결성과 혁신 Connected OS로 통합 및 연결성 계층 망라
멘토그래픽스는 티어1 공급업체 및 그들의 자동차 OEM들이 적절한 기술혁신을 통해 생산 일정을 맞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멘토가 커넥티드 카 개발의 극복과제를 말한다.
텔레매틱스 시대의 종가 VNC오토모티브 미러링크 이어 클라우드 플랫폼에 포커스
미러링크 표준의 근원, 원격 관리 및 제어기술 ‘VNC’의 원조인 RealVNC사의 오토모티브 사업 담당자들을 만났다. VNC Automotive의 비즈니스 현황에 대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