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ㆍ안전ㆍ편의 요구, SW만이 해법 ETAS Korea 김진형 대표
이타스코리아의 재도약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김진형 신임 대표와 만나 한국 자동차 산업과 전자화에 기여할 각오를 들었다.
2012년 11월호 지면기사
수송,M2M 지존 텔릿의 대망 텔릿 와이어리스 솔루션스 이 경 준 이사
고객은 세계 어떤 시장, 어떤 M2M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더라도 텔릿 모듈을 통해 원스톱으로 대응할 수 있다.
V40, 유로 NCAP ‘역대 최고점’
볼보의 차세대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가 최근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역사상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화제다.
콘티넨탈, AEB 대량생산 체제로 엔트리부터 프리미엄 모델 대응하는 솔루션 완비
엔트리 모델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적용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센서와 ADAS 기술을 보유한 콘티넨탈이 NCAP ★★★★★ 달성을 지원한다.
美, V2V 의무화 위한 2단계 돌입 앤아버에 3,000대 차량 테스트
미시간 주 앤아버에 무려 3,000대의 차량이 동원돼 V2X가 테스트된다. 의무화 결정이 목표다.
V2X, 국민ㆍ국가ㆍ現代를 위해! 정부ㆍ업계, 글로벌 V2X 상용화 대응
국토부는 ITS가 V2X 통신, 자동제어 계통 연계를 통해 높은 수준의 소통과 효율, 도로 안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ITS, 콘티넨탈과 360도 인지의 세계로 simTD, Demonstration of Car2X in Frankfurt
프랑크푸르트에서 다임러와 콘티넨탈을 통해 C2X 등 자동차의 360도 인지의 미래를 엿봤다.
SM3 Smart Connect : 풍부한 콘텐츠, 저렴하게 즐겨야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AE)와 스마트커넥트 시스템을 개발한 르노삼성(SM)과의 간략한 문답을 소개한다.
VW 저가차로 위기 탈출 舊 플랫폼 재활용 비용 절약
폭스바겐이 저가차로 글로벌 위기에 대응하고 있다. 舊 플랫폼을 재활용해 비용을 절약한다.
MQB, 지속성장 위한 폭스바겐의 전략 툴
폭스바겐의 MQB는 장기간에 걸쳐 차량 개발과 제조의 효율화, 비용 삭감을 통한 높은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끌어내겠다는 야심찬 전략 툴이다.
닛산, 2013년까지 원가 15% 절감 추진
닛산이 글로벌 주요 지역에서 생산하는 15개 모델의 생산비용을 오는 2013년까지 2010년 대비 평균 15% 절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N60, 아우디 차체 공장의 혁신 품질, 베스트 설비에서 시작
아우디의 최신 A3 차체는 첨단 장비와 혁신적 기술을 도입한 매우 고효율, 친환경적인 공장에서 제작된다. 효율과 지속가능성이 N60 프로세스의 핵심이다.
자동차 제조의 미래: 스마트 매뉴팩처링
유럽 경제위기는 OEM들이 향후 몇 년 간 그들의 전략을 재정의하고 최적화된 스마트 제조공정을 전개하는 중요한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공기역학, BMW스타일 위한 또 다른 매직 툴
공기역학(Aerodynamics)은 외부 디자인은 물론 보이지 않는 곳까지 포함한 BMW의 총체적 디자인 역량이 드러나는 영역이다.
자율주행으로 가는길
세계 각국의 교통정책은 도로 안전 향상을 위해 지능형교통 시스템(ITS) 확대와 자동차의 지능화를 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