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V2X 기술 발전 가속하는 5G
키사이트의 딜런 맥그로스는 5G 기술의 출현으로 C-V2X 기술이 대중화될 것이며 결과적으로 자동차 주행의 안전, 속도, 효율성을 향상시킨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09월호 지면기사
아르거스-투벤 손잡고 한국진출 본격화!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가 최근 한국의 자동차 기능안전성/사이버보안 분야 유명 컨설팅 기업 투벤과 한국 자동차 사이버보안 시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
2021년 07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E/E 기술 컨퍼런스 ‘AID 2021’ 28일부터 개최 전기, 커넥티드-자율주행 관련 27개 강연
AEM이 6월 28일부터 닷새간 전기-커넥티드-자율주행차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웨비나 시리즈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ID)”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21-06-17 온라인기사
비히클 투 클라우드 뉴모빌리티 유즈케이스 확대
연결성 향상으로 도로 사용자로부터 수집한 클라우드 기반 AI 기능 및 빅데이터에 액세스하는 내장형 온보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클라우드 엣지 프로세싱 기법으로 알고리즘을 강화할 수 있다.
2021-06-16 온라인기사
사이벨리움, 자동차 보안 ‘사이버 디지털 트윈 플랫폼’ 발표 커넥티드 카에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에 대한 위험 평가 및 사이버 보안 강화 지원
사이버 디지털 트윈 플랫폼은 바이너리 파일 분석을 통해 자동차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잠재적인 사이버 보안 취약성을 식별하고, 탐지된 각 취약성에 수정사항을 제시해 자동차 라이프사이클 전체의 보안를 강화한다.
2021-06-01 온라인기사
도로에서 눈을 떼지 마세요: AR HUD
AR HUD 시스템의 설계, 개발 시 우선적 고려는 운영체제와 GUI 애플리케이션, SoC 제조업체와 뉴럴 네트워크까지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안전성 등 모든 면에서의 엄격한 안전조치다.
아르거스, 2023년까지 신차 보안시장의 51% 확보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의 목표는 2023년부터 글로벌 신차의 51%에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미 전 세계 6,700만 대에 대한 생산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로넨 스몰리 CEO와 이야기를 나눴다.
2021-05-06 온라인기사
UN 규제 제 155조의 Crash Course
이 글은 차량 부문의 새로운 사이버 보안 규제인 UNR 155에 따른 기초적인 양상의 변화를 살펴본다. 차량 제조사는 필요 변경 사항을 반영할 계획을 세우고 UNR 155를 준수에 나서야 한다.
2021년 05월호 지면기사
퍼블릭 클라우드, 자율주행 안전 저해할까
퍼블릭 클라우드의 오픈소스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자율주행차에 대한 주요 안전 위험을 발생시킬 수 있다. 델 테크놀러지스의 CTO 플로리안 바우만 박사가 자율주행차의 안전에 대해 말한다.
자동차 데이터 커넥티비티의 미래
센서와 컴퓨팅이 정교해지고 차가 더 많은 SW로 정의됨에 따라 데이터 연결을 위한 대역폭은 기존 차량 네트워크 범위를 빠르게 넘고 있다. 앱티브가 미래 차량 네트워크 기술에 대해 말한다.
볼보-中 이카스, 인포테인먼트 개발 합작사 설립 추진 올 3분기 중 운영에 들어갈 예정
양사는 새로운 합작사가 볼보와 이카스뿐 아니라 지리그룹(Geely Group)의 기술 개발 속도와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2021-03-24 온라인기사
SW 기반 차와 티어1 서플라이어의 위기
자동차가 ‘바퀴 달린 컴퓨터’로 가는 과정을 설명한 롤랜드버거는 최근 세 번째 글에서 전통적인 서플라이어들이 세 가지 영역에서 심각한 압박을 받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응을 촉구했다.
2021년 03월호 지면기사
후프 스마트폰키와 주문형 기능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디지털 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구성된 후프(Huf) 스마트폰키 패키지는 스마트폰에서 확인된 디지털 키를 자동으로 인식해 운전자가 능동적인 행위 없이 차량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게 한다.
2021-02-22 온라인기사
B2V로 자전거·e스쿠터를 안전하게
CES서 자전거가 주목받았다. 퍼스널 모빌리티의 급성장으로 안전성 요구가 커가는 가운데 미국에서 B2V의 요구 및 진전도 있었다. 포드 등 몇몇 자동차 업계가 B2V 표준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UNECE 대응 위한 보안 및 안전 표준 구현 지침
벡터 컨설팅은 글로벌 OEM 및 공급사들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보안 및 안전 관련 표준들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 기사는 이의 효율적 구현을 위한 유기적인 설계 지침을 말한다.
2021년 01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