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 개념을 넘어선 독일의 HMI 연구
다음의 HMI 기술은 주행의 안정성이나 안전성,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인간과 기술의 공존, 그리고 상호 간 보완에 초점을 두고 있다.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신뢰할 수 있는 미래의 동반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요흔 하나벡 사장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요흔 하나벡 사장과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 동향, 전력 반도체, 센서, 운전자 지원 시스템, 안전성, 보안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MyFi는 안전 포트폴리오다! 델파이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
제프리 J. 오웬스 부사장은 자율주행을 향한 안전 시스템과 V2V, ITS 등 커넥티비티의 통합과 진화를 설명하면서 인포테인먼트와 세이프티 시스템을 결합한 자사의 마이파이 개념을 강조했다.
ISO 26262, 신뢰성 확보 이상의 의미
ISO 26262는 궁극적으로는 Risk-Cost와의 적절한 포인트를 찾는 것에 있다고 할 수 있다.
2012년 11월호 지면기사
7개 톱 OEM, 110개 서플라이어 CES 출전
전미가전협회는 기록적인 수의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CES에 참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수송,M2M 지존 텔릿의 대망 텔릿 와이어리스 솔루션스 이 경 준 이사
고객은 세계 어떤 시장, 어떤 M2M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더라도 텔릿 모듈을 통해 원스톱으로 대응할 수 있다.
V40, 유로 NCAP ‘역대 최고점’
볼보의 차세대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가 최근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역사상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화제다.
콘티넨탈, AEB 대량생산 체제로 엔트리부터 프리미엄 모델 대응하는 솔루션 완비
엔트리 모델부터 프리미엄 모델까지 적용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센서와 ADAS 기술을 보유한 콘티넨탈이 NCAP ★★★★★ 달성을 지원한다.
美, V2V 의무화 위한 2단계 돌입 앤아버에 3,000대 차량 테스트
미시간 주 앤아버에 무려 3,000대의 차량이 동원돼 V2X가 테스트된다. 의무화 결정이 목표다.
V2X, 국민ㆍ국가ㆍ現代를 위해! 정부ㆍ업계, 글로벌 V2X 상용화 대응
국토부는 ITS가 V2X 통신, 자동제어 계통 연계를 통해 높은 수준의 소통과 효율, 도로 안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ITS, 콘티넨탈과 360도 인지의 세계로 simTD, Demonstration of Car2X in Frankfurt
프랑크푸르트에서 다임러와 콘티넨탈을 통해 C2X 등 자동차의 360도 인지의 미래를 엿봤다.
MOST150에 기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IP 아키텍처
다임러가 MOST150 기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대한 IP 아키텍처의 구성 요소를 설명한다.
스마트 카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스마트폰 연결기술
SK플래닛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이용환경에서 차량 디바이스와 스마트폰의 다양한 연결기술을 소개한다.
SM3 Smart Connect : 풍부한 콘텐츠, 저렴하게 즐겨야
오토모티브 일렉트로닉스(AE)와 스마트커넥트 시스템을 개발한 르노삼성(SM)과의 간략한 문답을 소개한다.
자율주행으로 가는길
세계 각국의 교통정책은 도로 안전 향상을 위해 지능형교통 시스템(ITS) 확대와 자동차의 지능화를 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