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사운드씨 버추얼 바이저 등 신기술 대방출 Bosch Sensor Portfolio for Automated Driving
보쉬가 CES에서 스마트글래스용 라이트 드라이브 시스템, 버추얼 바이저, SoundSee AI 기반 오디오 센서, 차량용 3D 디스플레이 등 신기술을 대거 공개했다.
2020년 03월호 지면기사
현대모비스, 윈드실드 HUD 시장 본격 진출! 25인치 이상 AR 적용 차세대 HUD 기술 개발 박차
현대모비스가 윈드쉴드 HUD(Head Up Display) 시장에 새롭게 진출했다. 운전석 앞 유리에 주행 정보를 표시해주는 장치로,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SUV인 GV80에 첫 적용했다.
2020-02-27 온라인기사
NXP, 오프라인 음성인식을 위한 개발 플랫폼 출시 i.MX RT106L 크로스오버 MCU 기반 ... 소노스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
NXP 반도체의 음성 솔루션 SLN-LOCAL-IOT는 맞춤형 호출어와 로컬 명령어로 원거리 음성 제어 실행에 필요한 전체 하드웨어 모듈 설계와 관련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광범위한 스마트 홈, 상업 및 산업 시장의 임베디드 음성 제어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i.MX RT106L 크로스오버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이다.
2020-02-26 온라인기사
NXP, 고성능 몰입형 인카 게임 HMI 개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협력
NXP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개발사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인카 게임용 HMI(Human Machine Interface) 툴체인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2020-01-09 온라인기사
인카 게임, 자율주행 편의 안전 위한 고려사항 실감형 ‘오토듀얼’을 향해…
자동차 대시보드에 게임이 추가되고 있다. 자동차는 클라우드 기반 GaaS의 엣지 중 하나이자 콕핏의 각종 HMI를 게임 컨트롤러로 대신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과 자율주행이 인카 게이밍을 부추기고 있다.
2020년 01월호 지면기사
사뮤엘 잭슨이 아마존의 음성 어시스턴트로
스마트 스피커에서, 차 안에서 연예인이 우리의 음성비서가 된다. 연말이면 사뮤엘 L. 잭슨(Samuel L. Jackson)이 아마존 알렉사의 음성 어시스턴트가 된다.
2019년 11월호 지면기사
드림에이스(DrimAES), AGL Summit 2019서 수상 Android Container로 AGL 생태계 확대 인정받아
자동차 IVI(In Vehicle Infotainment)플랫폼 분야 스타트업, 드림에이스(대표 임진우, 김국태)는 리눅스 기반 오토모티브 인포테이먼트용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AGL Summit 2019’(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리눅스 글로벌 서밋)에서 자사가 개발한 AGL 기반 안드로이드 컨테이너(Android Container) 로 어워드를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19-10-04 온라인기사
블랙베리, 덴소와 통합 자동차 HMI 플랫폼 출시 2020년형 올뉴 스바루 레거시 및 아웃백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
스바루는 블랙베리 QNX 하이퍼바이저를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콕핏 플랫폼을 상업적으로 배포한 세계 최초의 차량 제조업체다. 2019년 9월부터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는 통합 HMI를 탑재한 새로운 자동차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2019-09-18 온라인기사
대 소형 LCD 패널 대응 6채널 LED 드라이버 3~12인치 클래스 차량용 패널 구동, 제어기판 플랫폼화 기여
LCD 패널의 대형화, LCD 백라이트 LED의 점등 수 및 밝기에 대한 요구도 다양해지고 있어 LED 드라이버에는 다채널화를 비롯해 조광 고도화 및 LED 플리커 현상 방지 등이 요구되고 있다.
2019년 09월호 지면기사
알티아, OEM GUI 요구사항 신속 구현 원하는 그래픽 고품질 실시간 저비용으로 자동 코드화
알티아의 GUI 기술은 3,900만 대의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알티아의 제이슨 윌리엄스 마케팅 부사장과 OEM의 콕핏 차별화, 개발 효율화, 주행안전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포레시아가 전개하는 미래의 콕핏 더 많은 기술, 안전에서 편안함으로
포레시아는 차에서의 안전, 편안함, 웰빙을 증대시키기 위해, 포괄적이고 정확한 상황을 얻기 위해 카메라, 레이더, 바이오메트릭 센서, 커넥티드와 데이터를 이용해 미래의 콕핏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율주행-NCAP 위한 프론트-인테리어 카메라 통합 콘티넨탈 ‘로드 앤 드라이버’ 2021년 양산
로드 앤 드라이버로 불리는 콘티넨탈의 새로운 카메라 시스템은 윈드실드 뒤쪽, 리어뷰 미러 위에 위치하면서 ADAS를 위한 프론트 카메라, DMS를 위한 인테리어 카메라를 통합한다.
벤츠의 레벨 3 ‘드라이브 파일럿’ 조건부 자율주행 위한 추가적 고려사항
레벨 3 자율주행에 해당하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드라이브 파일럿’ 기능 설계는 라이더, HD맵,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추가를 시작으로 “자동주행 기능과 운전자/폴백-레디 유저 간 상호작용 관리”가 최대 특징이다.
콘티넨탈, 레이아와 3D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 개발 입체 안경 없이 3D 경험, 2022년부터 양산
콘티넨탈의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는 차량 내에 최고 수준의 3D 기술을 제공함은 물론, 차원이 다른 편안함과 안전성을 구현한다. 2022년부터 양산된다.
2019년 07월호 지면기사
자동차 OS의 미래: ADAS-HMI-MaaS 통합 인카 디지털 경험과 데이터 모네타이제이션의 출발점
자동차 OS 시장은 QNX가 안전성과 보안성을 내세워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에코시스템을 무기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가 급부상하고 있다. 카 메이커는 그들만의 OS 개발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