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2015년 차세대 바디 제어 모듈 양산 최대 4개 MCU, FlexRayㆍ이더넷 포함
콘티넨탈은 현재 최대 4개의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CAN, LIN, FlexRay 및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가진 차세대 도메인 제어 모듈을 개발하고 있다.
2013년 03월호 지면기사
차와의 첫 스킨십에 대한 이야기 BMW의 도어 개발 이야기
BMW는 차의 도어를 여닫는 것처럼 크게 인식하지 못하는 편리와 안전에 대해 끊임없는 R&D를 전개하고 있다.
사람에 관한 다임러의 자동차 재발명 MAN IS THE MEASURE
사람을 염두에 두고 내일의 자동차를 디자인한다는 것은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다임러가 인간공학을 포함하는 이동성 콘셉트에 대해 말한다.
Driver Focus Car LED 조명으로 운전자 지원 경고
콘티넨탈의 드라이버 포커스 카는 LED 조명을 동원해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인식할 수 있게 한다.
휠과 시트에서 심전도 체크 블랙아웃 예방하거나 ADAS로 안전 대응
운전자의 노령화는 자동차 산업에서 헬스케어,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을 갈수록 중요하게 만들고 있다.
벡터, AUTOSAR 4.0.3 베이직 소프트웨어 출시
벡터가 AUTOSAR 4.0.3 용으로 자사의 AUTOSAR 솔루션을 확장했다.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인피니언, 차량용 RGB 앰비언트 조명 지원 LED 드라이버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INLED 드라이버 제품군을 출시했다.
CD-adapco, SPEED 도입으로 STAR-CCM+ 보완
유체역학 및 열전달을 위한 CAE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툴 전문업체인 CD-adapco가 영국의 글래스고 대학에서 개발한 전기기기 설계용 소프트웨어 툴인 SPEED 구입을 마무리 지었다.
커넥티드 카 이면의 해결 과제
“커넥티드 카”는 이제 GPS/텔레매틱스에서 인터넷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비디오, 핸즈프리 통화, eCall(긴급 통화), 원격진단, 충돌회피를 위한 차량 간 V2V 통신에 이르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DiSEqC 호환 팬텀 안테나 전원 시스템 설계
이 시스템 아키텍처는 DiSEqC 톤 버스트 주파수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다.
ISO 26262 대응 위한 소프트웨어 테스팅 방법/ 티큐엠에스
ISO 26262 Part 6에는 테스트 레벨별로 수행해야하는 테스트 방법 및 지표를 규정하고 있다. 이에 각 테스트 방법 및 지표별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살펴본다.
현대모비스 ISO 26262 최초 인증 ADAS 소프트웨어 인증으로 글로벌 전장 경쟁력 확보
현대모비스가 토종 자동차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
알루미늄으로 싹 바꿔! 노벨리스 조지 첸 자동차 영업담당 이사
노벨리스 조지 첸 이사가 알루미늄을 활용한 이산화탄소 배출저감, 스마트 매뉴팩처링에 대해 말한다.
임팔라와 데뷔한 차세대 MyLink 자연어 음성인식, 맞춤형 UI 등
올 봄 신형 쉐보레 임팔라와 함께 GM의 2세대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론칭된다. 새 시스템은 자연어 음성인식 시스템을 장착했고 10가지 모바일 기기와 연결돼 사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램프로 인테리어에 감성 지능을! 대성전기, 지능형 무드·터치리스 조명 개발
국내 인테리어 HMI의 스페셜리스트로 자리매김한 대성전기가 이번엔 인테리어 램프에 HMI, 커넥티비티, 조명의 요소를 통합해 운전자를 이해하고 차 스스로 감성을 창조하는 지능형 조명 시스템 개발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