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크햄스테드의 ‘귀신 발화’ 사건
2011년 4월 하순 커네티컷 바크햄스테드에서 쉐보레 볼트의‘귀신 발화’사건이 있었다.
2012년 05월호 지면기사
TRW, 전통적 제어장치 대체하는 멀티그래픽 프로젝션
TRW 오토모티브가 최근 바디 컨트롤시스템 부문에서 손가락 터치로 다양한 옵션의 제어를 가능케 하는 키패드 엔트리 등의 첨단 장치를 개발했다.
2012년 03월호 지면기사
CompactRIO를 이용한 EPS 반력 시뮬레이터 개발
주행 시 발생되는 스티어링 반발력의 구현은 차량의 속도와 스티어링 각 및 도로 상태에 따라 매우 다이나믹하며, 높은 응답성을 요구한다.
TTEthernet IN AUTOMOTIVE PLATFORMS Ethernet을 이용한 차량 통신
지난 수년 간 주로 기계류와 생산설비의 자동화에 사용하기 위해 도입된 새로운 종류의 이더넷이 사무실과 산업현장의 가교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ISO 26262 프로세스의 효과적 적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 활용
지난해 11월 15일,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표준 ‘ISO 26262’가 공식 제정됐다. ISO 26262는 기존의 분석 기법이나 문서관리 방식으로는 규격을 준수하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의 복잡도와 난이도를 지닌다.
MCU 기능 안전성 애플리케이션
인피니언의 AUDOMAX 제품군과 PRO-SIL Safe- Tcore 드라이버 라이브러리를 이용함으로써 AUTOSAR 표준을 비롯해서 IEC 61508 및 ISO 26262를 준수하는 MCU 안전성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안전한 소프트웨어를 위한 지침 ISO/DIS 26262에 따른 ECU 기본 소프트웨어 개발
새로운 ISO 26262 표준이 도입됨에 따라 안전 관련 기능에 대한 요구사항이 예전보다 크게 늘어난 동시에 보다 정확하고 명확하게 정의됐다.
1부: ISO 26262 개요 자동차 전기/전자 시스템의 기능 안전성
안전은 현재와 미래의 자동차 개발에서 핵심적인 문제이자 요구사항 중 하나다.
델파이, MY 2014에 무선충전 시스템 적용 자기공진 기술로 거리, 기기 수 제한 없어
델파이 오토모티브는 CES에서 차내에서 스마트폰, 태플릿 등을 무선충전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콘티넨탈, 매직! 유저 인터페이스
스마트폰과 노트북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스와핑, 슬라이딩 등이 되는 터치 인터페이스와 그 이상의 컨트롤 방식을 차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인피니언, TO 패키지 타입 100% 무연 전력 MOSFET 40V OptiMOS T2 전력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100% 무연 전력 MOSFET을 TO 패키지 타입으로 출시했다.
2012년 01월호 지면기사
눈 깜짝할 사이의 10만분의 1까지
LABCAR 테스트 시스템을 위한 최초의 PCIe 기반 보드가 출시됐다. 새 보드는 예를 들어 자동차의 전기 파워트레인 시스템 개발에 요구되는 극도로 낮은 지연시간의 HIL(Hardware-in-the-Loop) 테스트를 제공한다.
파워트레인 보안 위한 혁신적 MCU 솔루션/ 인피니언
칩 튜닝 등 파워트레인 데이터 조작을 통해 출력을 높이면, 엔진 제조업체에서 심사숙고해서 방지하려 했던 문제들이 야기될 수 있다.
전기이동성 전환, 고급 EDS 설계 툴이 지원
자동차 설계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기차를 합리적인 가격을 요구하는 미래시장에 대입시켜야만 한다.
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의 ECU 테스트 동적 전류 소모량에 대한 지능형 측정
절전 기술은 전기차 개발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거리, 사용 가능한 배터리 기술 및 시스템 비용 간에 우선순위가 서로 충돌하는 자동차에서 전기 에너지는 극도로 부족한 자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