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Mercedes-Benz가 배기량 2.1L(2143cc)에 최고 출력 150 kW, 최대 토크 500 N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 『OM651』을 공개했다.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종래 엔진보다 각각 20%, 25% 향상되었지만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13% 줄고 연비는 향상되었다.
신형 4기통 디젤 엔진은 출력이 다른 4종류의 버전이 있으며, 승용차용으로 3가지 버전이 준비될 예정이다.
최대 포인트는 시퀀셜 트윈 터보(sequential twin turbo)의 채용이다. 배기량 1L 당 출력과 토크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가변 노즐 터보를 채용한 엔진 OM644evo의 경우 각각 58.2 kW, 186.1 Nm이지만 새 엔진의 고출력 사양의 경우 70 kW, 233.3 Nm이다.
200 CDI 2.1L 4기통 | 220 CDI 2.1L 4기통 | 250 CDI 2.1L 4기통 | |
배기량 | 2143 cc | 2143 cc | 2143 cc |
압축비 | 16.2:1 | 16.2:1 | 16.2:1 |
출력 | 100kW(136hp)/3000~ 4600rpm |
125kW(170hp)/3200~ 4800rpm |
150 kW(204 hp)/4200 rpm |
토크 | 330 Nm 1600~2800 rpm | 400 Nm 1400~2800 rpm | 500 Nm 1600~1800 rp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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