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에서 소개된 엘모스의 다이내믹 리어라이트 제품
CAN FD 인터페이스가 탑재된 멀티채널 LED 컨트롤러 E522.95로 구현한 리어라이트
2020년 05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지난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엘모스(Elmos Semiconductor AG: 한국 지사장 홍기범)는 아우디 A8을 통해 다이내믹 리어라이트 시연품을 선보였다.
이 리어라이트 시연품에 적용된 엘모스의 새로운 IC 제품 E522.95는 차량의 외부 라이팅에 적합한 멀티채널 LED 컨트롤러로 첨단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기능을 사용하여 LED 램프를 직접 컨트롤할 수 있다. 
E522.95는 2 Mbps CAN FD 프로토콜과 CAN FD 물리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차량 내부의 네트워크를 통해 BCM(Body Control Unit)에 직접 연결될 수 있다. 따라서 라이팅 장치마다 부분적으로 배치되던 컨트롤 유닛들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E522.95는 아우디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제품으로, CES 시연 당시 아우디 A8에 장착된 리어라이트에서는 웰컴/굿바이 라이팅 기능과 다이내믹 방향지시 기능 등을 포함하여 향후 구현 가능성이 있는 다양한 차세대 라이팅 기능을 선보이기도 했다. 

ISO 26262 기능안전 표준에 충실히 부합하여 개발된 E522.95는 자동차 표준에서 요구하는 자가진단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LED 드라이버 시스템 구동 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고 시스템 레벨의 ASIL B 등급을 충족하게 해준다. E522.95는 16개의 채널 각각에서 출력 전류를 최대 100 mA까지 지원하고, 온도 조건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LED 빛의 세기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엘모스 특허 기술인 Power management methodology 역시 지원한다. E522.95는 다이 패드가 노출된 형태의 QFN40 패키지로 제공되어 우수한 열분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데이터시트, 샘플, EVA Kit 등 문의:
엘모스코리아(Elmos Korea Co., Ltd.)
전화번호: 031-714-1131 / 이메일: sales-korea@elmos.co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