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테스코-로옴, SiC 파워 소자 장기 공급 계약 체결
SiC 파워 소자와 SiC 탑재 인버터 개발 협력
2023-06-20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Vitesco Technologies, 이하 비테스코)와 로옴 주식회사(이하 로옴)는 19일 SiC 파워 소자에 관한 장기 공급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옴은 이번 거래액이 2024년부터 2030년까지 1,300억 엔 이상이라고 발표했다.

이 계약은 양사가 2020년에 체결한 '전기자동차용 파워 일렉트로닉스 개발 파트너십'에 따른 것으로, 양사는 긴밀한 기술 제휴를 통해 전기차에 최적인 SiC 파워 소자 및 SiC 탑재 인버터의 개발 협력을 전개해 왔다. 

비테스코는 첫 번째 공동 개발 성과로서 로옴의 SiC 칩을 탑재한 인버터 공급을 당초 목표 스케줄보다 빠른 2024년부터 개시할 예정이다. 

SiC 파워 소자는 전기차의 인버터 개발에 중요한 부품으로, 한층 더 고효율의 파워 일렉트로닉스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그 중에서도 SiC 칩은 고전압 대응이 요구되고 전기 에너지의 유효 활용을 통한 주행 거리 연장 및 배터리 사이즈 삭감 등이 필요한 전기차의 중요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비테스코는 로옴과의 장기 공급 파트너십을 통해 전기차 개발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SiC 칩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하여 SiC를 통해 전기차의 고효율화와 급속 충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로옴 이사/상무 집행 임원 CFO 카즈히데 이노(Kazuhide Ino) 박사와 비테스코의 안드레아스 울프(Andreas Wolf) CEO가
계약 체결 후 악수를 하고 있다.


비테스코의 안드레아스 울프(Andreas Wolf) CEO는 "로옴과의 공급 파트너십 계약은 향후 비테스코의 SiC 생산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로옴과의 개발 협력을 통해 매우 좋은 경험을 쌓아 왔으며 앞으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로옴 주식회사 이사/상무 집행 임원 CFO 카즈히데 이노(Kazuhide Ino) 박사는 "고성장이 계속되는 전기차 시장에서, SiC 파워 소자는 고효율화를 실현하는 중요한 기술이다. 로옴은 SiC 시장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개발 및 제조 체제를 보유하고 있다.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인 비테스코와 더 강력한 비즈니스 제휴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시장 점유율 30% 이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