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26262 대응 위한 신뢰성 방법론의 합성
다양한 테스트, S/W 코딩 방식은 ISO 26262와 관련해 아직 효율성, 완전성 측면에서 충분히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장기적인 결과의 변동성, 간접비용 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분석 기법의 변형, 분석 방법론의 결합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015년 09월호 지면기사
FPGA를 통해 경쟁우위 솔루션 구현 가능
알테라 자동차 사업부의 존 골디 전략 마케팅 매니저로부터 FPGA가 자동차 전장 시스템 설계에 어떤 이점을 제공해줄 수 있는지 이야기를 나눴다.
커넥티드 카에서 갈수록 중요한 보안 문제 기능안전성 및 데이터 보호 위한 SW/HW 요구
자동차가 외부 세상과 갈수록 연결성이 높아짐으로써 엔진이나 브레이크 등에 관련된 전자제어 장치로 사이버 공격의 위험성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인피니언이 차량 보안 대책에 대해 말한다.
선진 자동차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복잡성 해결 노하우 디지털 프로세스를 통한 혁신적 프로그램 퍼포먼스 구현
지멘스 PLM의 박세종 상무는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화를 위해 복잡성 원인에 대한 규명을 통해 요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u-blox, 차량용 무선 및 포지셔닝 반도체 글로벌 리더 유블럭스코리아 김 수 한 대표
글로벌 스몰 자이언트(small giant) 유블럭스가 태동한 스위스는 정밀기계, 금속가공기계, 인쇄기기, 정밀측정기기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다.
차량용 반도체 2018년까지 연평균 10.8% 성장 ADAS용 반도체, 향후 8년간 2.7배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은 세계 경기에 관계없이 꾸준히 성장해왔다. ADAS용 반도체 시장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8년간 2.7배, 26억 4,600만 달러 규모가 될 전망이다.
eCall 부담, 텔레매틱스로 풀어라 보안 전제 하 미국식 전환, 킬러 콘텐츠 개발해야
텔레매틱스 진화에 eCall 의무화가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다. OEM은 eCall 의무장착 부담을 고도화된 텔레매틱스 서비스로 만회할 것으로 보인다.
BMW PLUG IN HYBRID 성능과 효율의 균형을 위한 솔루션
BMW는 성능과 효율의 균형을 합리적으로 이룰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국내에 공식 판매되는 BMW i8은 BMW 하이브리드 기술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좋은 예다.
수명예측 위해 GMㆍ테슬라 EV가 선택한 Sherlock 엑슬리트엣지 권 형 안 대표
업계는 자동차의 안전과 성능을 보장하는 핵심 모듈인 파워트레인 전기/전자 장치의 분석을 Sherlock에 맡기고 있고, Sherlock을 통해 OEM이 공급업체의 제품 검증을 의무화하는 추세다.
클레옹이 해낸 주행거리 30km 연장 르노 ZOE, 새 전기 모터로 한 번에 240km 주행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르노는 전기차 ZOE의 새 전기 모터를 공개했다. 르노 ZOE의 주행거리를 240 km까지 늘리면서 일부 콘티넨탈이 제공하는 모터를 대체한다.
다임러가 체험한 바이킹의 거침없는 전기이동성
노르웨이는 전기차와 관련해 세계에서 가장 앞선 국가다. 전기차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충전은 무료이며, 차는 버스 전용차로를 달릴 수 있다. 다임러가 스칸디나비아의 전기차 왕국을 달렸다.
맥심, 르네사스ㆍ엔비디아와 스마트카 공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가 르네사스의 파트너십 프로그램 R-Car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한편, 엔비디아의 자동주행 플랫폼의 아날로그 블록 구현에 나서면서 자동차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EV 1만대 시대 지원 정책 Korean aims 10K EV deployment in 2016
7월 한국전기자동차리더스협회(KELA)가 코엑스에서 “기후환경변화 대응과 생태복원을 위한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환경부 박연재 과장의 강연을 전한다.
보쉬가 보여준 전기차와 자율주행의 통합 100% 안전한 자동제어 전략 개발
복스베르크에서 드라이빙더내이션의 루앤 하몬드 CEO가 보쉬의 15개 센서, 라이더를 장착한 테슬라 모델 S 전기 자율주행차를 탔다.
콘티넨탈, 서라운드 뷰로 원격 자동주차
콘티넨탈은 최근 프로토타입 차량을 이용해 서라운드 뷰 카메라에만 의존해 어떻게 자동주차를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