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업계의 흐름과 초범용 전원 IC 시리즈와의 관계
로옴이 새롭게 개발한 LDO 시리즈는 높은 범용성과 풍부한 라인업, 자동차 산업용으로서의 품질과 신뢰성을 두루 갖췄으며 장기간 안정 공급을 약속한다.
2014년 09월호 지면기사
유블럭스, Antcor 인수로 근거리 연결기술 강화
u-blox가 최근 WiFi baseband 지적재산권(IP) 개발 기업인 Antcor를 인수했다.
멘토, XSe 인수해 車 포트폴리오 강화 원스톱 자동차 시스템 개발 효율화 지원
멘토 그래픽스가 자동차 시스템 아키텍처 및 하드웨어 레퍼런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독일 XS Embedded(XSe)를 인수했다.
Maxim, 자동차시장 향한 거침없는 질주 고객 요구 맞춘 시스템 기반 솔루션 공급
맥심 인터그레이티드가 배터리 모니터링 IC, LED 조명 솔루션, 커넥티비티 등 자동차 솔루션을 시연하고 낙관적 시장 전망을 내놓았다.
ISO 26262 해외 가이드라인 쉽게 이해하기
KPIT Korea가 ‘ISO 26262 해외 가이드라인 쉽게 이해하기’를 5회에 걸쳐 연재한다. 이번 회는 ISO 26262 Part3 가이드라인 - Concept다.
토요타 급발진 분석 SW 버그와 안전 시스템 아키텍처의 설계 결함 분석
본고에서는 소송 과정에서 밝혀진 여러 가지 사안을 토대로 소프트웨어 공학적인 측면에서 토요타 제어 소프트웨어의 문제점을 설명한다.
급발진ㆍ연비 분쟁 그리고 선진 자동차 문화 Trust & Automotive Advanced Culture
김필수 교수가 자동차 문화, 신뢰와 관련해 급발진 원인 규명, 자동차 연비 분쟁 등 굵직한 이슈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다.
DENSO, 국제표준 지향 차량 통신 개발 LIN 대비 낮은 가격과 빠른 응답성
덴소가 국제표준을 목표로 개발한 새로운 차량 통신인 ‘CXPI(Clock Extension Peripheral Interface)’를 발표했다.
마그나, 세단 슬러치로 뒷좌석 시트 재정의 Magna developed 'Sedan Slouch' Rear Seat Concept
마그나 시팅이 최근 세단 좌석 시트가 자유자재로 재껴지거나 접어지는 새 트 콘셉트 “세단 슬러치”를 개발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이륙 스톱/스타트 + 파워 어시스트로 엔진 효율성 개선
48V화는 전통적 12V 스톱/스타트 기능의 마이크로 하이브리드에서, 120~400V로 구동하는 더욱 강력하고 복잡한 풀 하이브리드 간의 격차를 줄이는 데에서 출발하고 있다.
C-ITS 2017년 본격 도입 대전-세종서 3,000대 규모 안전 서비스 시범사업
교통정보 수집과 서비스 제공에 있어 민·관이 협력, 역할을 분담하는 ITS 혁신방안이 마련됐다. 한편 정부는 2017년 C-ITS 본격화를 위한 3,000대 규모의 V2X 시범 서비스에 돌입한다.
자율주행, 핵심 고정밀 센서 개발하라! 2014 대중소 협력 정보 공유 포럼
7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자율주행자동차 기술개발을 주제로 스마트카 분야 ‘대중소 협력 연구개발 지원 정보공유 포럼’을 개최했다.
다른 폰엔 사랑한단 말 하지 않았으면 해요 음성인식 기술의 또 다른 발전 방향
기계와의 음성대화를 친밀하게 만드는 것은 감성적 품질로 이어지고, 평가는 해당 시스템이 애정과 사랑을 줄 수 있는 대상인지에 대한 판단까지 이어질 수 있다.
시스코, 커넥티드 카의 중추신경 보안·빅데이터·포그컴퓨팅·파트너 통합 조력자
8월 시스코 시스템즈, 스마트 커넥티드 비히클 부문의 안드레아스 마이 이사와 커넥티드 카의 미래와 시스코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LG전자 미래 자동차를 바라보다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주도할 자율주행
7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개최한 ‘대중소 협력 연구개발 지원 정보공유 포럼’에서 LG전자의 김준선 상무가 자율주행차에 대해 강연을 했다. 서비스 관점에서 본 자율주행차의 모습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