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위치추적 솔루션서 기능안전과 무결성의 중요성
차가 자율주행하면서 실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도록 하려면 해당 정보의 신뢰성/무결성에 대한 의구심이 들지 않아야 한다. 이 정보가 정확하지 않으면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
2023년 11월호 지면기사
SK텔레콤-마스오토, AI로 대형트럭 자율주행 고도화 위해 협력 주행 데이터 수집과 AI 분석을 통해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 개발
SK텔레콤과 마스오토는 미들마일(기업 간 물류 이동)에서의 자율주행 화물운송에 필요한 주행 데이터 수집과 AI 분석을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고도화된 자율주행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2023-10-23 온라인기사
ST가 지원하는 H1st Vision의 20가지 혁신
‘소프트웨어 리퍼블리크’가 탄생시킨 ‘H1st vision’ 컨셉카가 Viva Technology 2023에 이어 뮌헨의 IAA Mobility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다. IAA 참가 최대 반도체 회사 ST의 부스에서 20가지 혁신을 보여줬다.
2023년 09월호 지면기사
현지화와 SDV에 달린 OEM 생존
이번 IAA Mobility를 정리한다면, 아마도 보쉬와 SBD Automotive가 공동주최한 SDV에 대한 ‘바퀴 위의 해비타트를 향해(Towards the Habitat on Wheels)’란 패널토론을 보면 될 것이다.
HW 친화적인 AI모델로 고해상도 컴퓨터 비전 속도 향상 MIT-IBM 왓슨 AI 연구소, 의미 분할 모델을 위한 새로운 빌딩 블록 설계
MIT-IBM 왓슨 AI 연구소의 연구진이 개발한 새로운 AI 모델은 비디오 스트리밍의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거나 자율주행 차량이 실시간으로 도로 위험을 식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2023-10-02 온라인기사
에이모, 독일 법인 설립 ··· 유럽 시장 거점으로 활용 미국 법인과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 본격화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는 올해 7월에 미국 법인을 설립한 바 있으며, 이번에 독일 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2023-09-27 온라인기사
dSPACE 코리아, 'K-City 시뮬레이션 툴체인 장비 기반 환경 구축' 사업 수주 KATRI의 K-City 디지털 트윈 기반 시뮬레이션 환경 구축 사업
이 사업은 국토부 주관 K-City 고도화 3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dSPACE 코리아는 가상 환경 시뮬레이션 장비, 통합 제어 장비, 데이터 로깅 장비, 전방 레이다 센서 시뮬레이터 장비, 실시간 범용 제어기 장비 등을 납품할 예정이다.
2023-09-26 온라인기사
모라이, 성남산업진흥원과 샤크(SHARK) 자율주행대회 개최 디지털트윈으로 구현된 성남 시내에서 자율주행 기술 역량 경쟁
가상 시뮬레이션 플랫폼에서 자율주행 기술 역량을 겨루는 이 대회는 자율주행 분야의 연구인력을 발굴하고,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STPA, 새로운 안전분석 통한 패러다임 전환
자동차 안전요구는 단순했던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다. 기존 안전 분석 방법을 보완할 수 있는 분석 기법이 필요하다. 자율주행차 안전 분석 방법으로 주목받는 STPA에 대해 알아본다.
자율주행과 퍼펙트한 위치추적을 위해…
유블럭스는 위치추적 솔루션 분야에서 20년 이상 축적해온 심도 있는 지식과 경험으로 선도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유블럭스의 스테파니아 세시아 총괄과 자율주행 관련 지원에 대해 이야기했다.
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내비게이션
베어웨이즈는 스포츠카에 이상적인 굴곡진 도로에서 운전하고 싶다면 고속도로를 피하면서 더 즐거운 라이딩을 즐길 수 있고, 정해진 시간 내 주요 관광지를 보고 싶다면 그런 루트를 생성해 준다.
유럽, 퀄컴의 오토톡스 인수에 제동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가 15개 회원국 요청에 따라 퀄컴의 오토톡스(Autotalks) 인수 제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유럽 국가들은 V2X 기술의 독점을 우려하고 있다.
2023-08-23 온라인기사
ACC로 주행거리 8% 늘리는 법
ZF와 엠보텍의 모델 예측 제어 최적화 알고리즘은 일반 맵과 ADAS 센서 정보, 파워트레인 노하우와 결합돼, 지속가능한 적응형 순항제어 시스템으로서 차량의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
2023-08-21 온라인기사
자율주행 레벨 3 언제 메인스트림 될까?
IDTechEx가 ‘Autonomous Cars, Robotaxis and Sensors 2024-2044’ 보고서를 내며 "언제 레벨 3가 주류가 될까?"란 질문과 함께 자율주행 기술, 시장을 전망했다. 한줄로 요약하면 ‘레벨 4로의 진화는 최소 15년은 걸릴 것’이다.
데이터 양이 ADAS 훈련에 정말 최선일까? 열등한 데이터 세트, 사고 위험 증가시킬 수 있다
ARRK Engineering이 개발한 접근방식으로 데이터 세트를 검증하면 교육 프로세스에서 반복 루프를 줄일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교육을 통해 ADAS의 전체 개발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2023년 07월호 지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