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라이드 헤일링 해법 라이드OS, 안전하고 효율적인 라우팅, 플릿 관리
자율주행 라이드 헤일링을 위한 경로, 안전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라이드OS의 이민지 수석연구원과 이야기를 나눴다.
2019년 03월호 지면기사
TMC: C-V2X와 포드의 스마트 모빌리티 카 메이커에서 디지털 통합 조정자로
포드는 오토노믹 인수를 통해 ‘트랜스포테이션 모빌리티 클라우드’란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단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가 아닌 디지털 통합 조정자 역할을 목표로 한다.
자율주행, 쾌적한 승차감에 대한 새로운 도전 바이브라쿠스틱 외르크 뵈킹 최고기술책임자
자율주행은 바이브라쿠스틱과 같은 NVH 기업에게도 커다란 도전이자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바이브라쿠스틱의 최고기술책임자 외르크 뵈킹 박사의 일문일답을 전한다.
자율주행이 이끄는 풀 액티브 서스펜션 클리어모션, 젠쇼크에서 프로액티브 라이드로
젠쇼크 회생 에너지 서스펜션으로 알려진 클리어모션이 자율주행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 방식 풀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토요타 가디언, 인간과 기계의 조화 고도화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토요타 자율주행 시스템은 그들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가디언과 ‘벨트와 멜빵’의 관계에 있다. CES에서 TRI의 길 프랫 CEO가 가디언의 발전상을 소개했다.
데이터 모네타이제이션의 헤게모니와 하모니 HPE-콘티넨탈,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수익화 플랫폼
HPE와 콘티넨탈은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9 MWC를 통해 카 메이커의 데이터 모네타이제이션을 위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선보였다.
다임러, 협력 자동차로 자율주행차에 대한 신뢰 연구 조명을 이용한 보행자와의 의사소통
메르세데스-벤츠는 “협력 자동차(Cooperative car)”의 도움을 받아 이러한 “정보에 입각한 신뢰(informed trust)”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2019-02-01 온라인기사
현대모비스-KT, 5G 커넥티드 카 공동개발
자율주행-커넥티드 미래기술 개발을 위해 현대모비스와 KT가 커넥티드카 동맹을 맺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2019-01-17 온라인기사
자율주행 테스트를 위한 3가지 기본 목표 테스트 목표를 명확히 파악하여 적절한 접근방식 제시
차세대 커넥티드 카를 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검증된 방법, 기술 및 기법을 기반으로 구축돼야 하며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엔지니어가 신속하고 비용효율적인 방법으로 수행해야 한다.
2019년 01월호 지면기사
블랙베리 QNX가 옳은 선택인 까닭 보안으로 차세대 OS 표준 겨냥
블랙베리 QNX는 그들의 소프트웨어가 자동차가 요구하는 기능안전성, 그리고 특히 최고의 보안성 때문에 선택받아야할 최고의 선택지라고 말한다. 12월 카이반 카리미 수석 부사장이 방한했다.
진실한 실행! 전기-자율주행에 대한 지멘스의 경쟁력
지난해 8월말 , 지멘스 PLM과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그룹의 자동차, 전자 부문 주요 간부와 자동차의 전기화, 자율주행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씨잉머신, 자율주행 연구차용 DMS 출시 가디안 BdMS 백업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씨잉머신이 자율주행 및 자율주행 연구차량 확대에 대한 분명한 수요를 파악하고, 자율주행차를 위한 보강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출시했다.
뉘앙스-어펙티바: 자동차의 신기술 감정 당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 운전비서
뉘앙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아는 어시스턴트’의 개발이다. 질문이나 요청을 기다리고 답하기보다 능동적으로 뭔가를 제공하는 것이다.
디지털 휴먼에 투자하는 다임러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 고객 서비스에 인공지능과 감정지능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는 고객 서비스에 인공지능과 감정지능을 도입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다임러는 감성지능 디지털 휴먼을 도입한 최초의 프리미엄 메이커가 됐다.
자율주행 시대의 자동차 조명 명확한 조명 시그널, 안전과 웰빙의 증대
운전자가 승객이 됐을 때, 차량 조명의 역할은 어떻게 변할 것인가. 헬라는 차량의 바디와 인테리어 라이팅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