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감지ㆍ제스처 컨트롤부터 운전자 의도 예측까지 아이사이트의 기디언 슈무엘 CEO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제스처 컨트롤을 통합 제공하는 이스라엘의 임베디드 컴퓨터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사이트의 기디언 슈무엘 CEO를 만났다.
2017년 03월호 지면기사
삼성, 자동차 연결을 위해 하만을 품다
삼성이 하만을 인수했다. 양사의 결합 시너지는 연결된 이동성, 반도체, 5G 무선통신 표준 등 차량용 기술 디자인 및 통합에 대한 것이다.
알렉사야 부탁해! 아마존과 함께 오는 인카 세일즈 채널 애프터마켓 부품시장을 잡아라
알렉사와 같은 음성인식 시스템, 음성비서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공상과학 소설처럼 들리던 것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실질적으로 운전자에게 많은 잠재력을 제공하는 시스템이 됐다.
헬스케어, 다임러와 함께 CES 전면에 서다 럭셔리·콤팩트 카 모두에 혁신 시트 적용으로 출발
벤츠가 CES에서 ‘피트 앤 헬시’ 콘셉트 카와 메르세데스 미의 비전을 공개하며 전체적인 헬스케어 콘셉트와 몇 가지 혁신 기능들을 선보였다.
자동차의 퍼펙트센스
주변과 격리되지 않은 차가 되면서 자동차는 바깥세상의 트렌드를 따르도록 강제되고 있다. 메이커들은 이런 새 기술을 차에서도 유용하게,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통합하고 싶어 한다.
말하는 헤드램프: 메르세데스 디지털 라이트 8,192개의 개별 작동 픽셀 라이트 곧 상용화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는 벤츠의 새 HD 헤드램프는 도로 표면에 방향 화살표를 투사하고 보행자가 안전하게 건너도 된다는 신호를 건널목 형태로 투영할 수 있다.
2017년 01월호 지면기사
카플레이와 2개 USB 포트 이야기 굿텔,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를 더욱 편리하게…
자동차의 멀티 디스플레이, 카플레이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적용에 따라 모바일 기기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멀티 USB 포트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마그나, 소비자 의견 첨단 시트 설계에 반영 SUV 공간 활용도 확장…자율주행 스마트 시트도
마그나가 시트 시장에서의 혁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세계 곳곳의 차주들을 찾고 있다. 소비자들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시트의 다양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밴: 미래이동성의 시작 스타트업과 IoT, 배송, 셰어링 혁신 전개
9월, 메르세데스 벤츠 밴은 수송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미래 이니셔티브인 ‘adVANce’를 공개했다. 이는 고객의 변화된 요구사항과 수송산업의 라스트마일에 대한 미래를 반영한 것이다.
2016년 11월호 지면기사
자동주행 전용 HMI, 통합 운전자 모니터링 요구 콘티넨탈 알렉산더 클로츠 인테리어 디비전 R&D 부문장
자동주행 기술의 고도화에 따라 인테리어 HMI의 역할과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다. 콘티넨탈의 알렉산더 클로츠 인테리어 디비전 R&D 부문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벤츠 자율주행이 제시하는 시공간의 자유와 웰빙 IFA 2016 기조연설 리뷰
유럽 최대 가전시회 ‘IFA 2016’에 메르세데스-벤츠의 디터 제체 회장이 기조 강연자로 나섰다. 국민대학교 정구민 교수가 현장을 전한다.
2016년 09월호 지면기사
집에서 음성으로 차 문 개폐·시동·온도 조작 현대 제네시스, 업계 최초 아마존 알렉사 홈 비서 도입
현대자동차는 미국에서 판매하는 G80과 새로 출시하는 G90(국내명 : EQ900) 등 제네시스 전 차종에 아마존의 음성비서 서비스 알렉사 서비스를 적용한다.
음성 비서의 동승 음성인식, 자동차의 개인화·브랜드 차별화의 핵심
자동차의 네트워크화, 클라우드 기반 음성기술, 서비스 발전으로 차량용 음성인식은 인식률을 높이는 것에서 얼마나 개인에 특화된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느냐는 고민으로 전개되고 있다.
콘티넨탈, 사용성 안전성 높인 능동 햅틱 HMI 운전자 터치에 촉감으로 안내하는 인포테인먼트 콘셉트
촉감 피드백을 주는 디스플레이를 창조해 사용성과 안전성을 높인 콘티넨탈이 독일 디자인위원회의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
‘제3의 눈’으로 모델3를 완성하라 테슬라, 트리플 카메라-멀티 레이더로 자동주행 업!
모델S 사망사고에 대한 출구전략은 오토 파일럿과 자율주행에 대한 제도적 환경, 모델3 등 후속 모델의 성공, 미래 이동성 서비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