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중국 시장에 전기자동차 및 하이브리드자동차용 전동화 솔루션 출시 중국 시장에 특화된 혁신적인 EV용 고전압 구동시스템이 전동화 구현의 핵심
콘티넨탈이 새롭게 확대한 차량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중국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7-10-31 온라인기사
자동차 업계가 로옴을 선택하는 이유 미국 포함 4대륙 22개국 진출 … 자동차 산업의 혁신 지원
품질 관리 및 납기에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일본 자동차 업계에서, 로옴은 기술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신뢰가 두텁다.
2017년 09월호 지면기사
전기차 배터리, 中·日 공세 속 한국 경쟁력은?
향후 10년 걸쳐 리튬 배터리 생산기업은 단 10개사 밖에 남지 않을 것이며, 상위 3개사가 전체 시장의 60%를 차지할 것이란 전망이 있다.
배터리에 울고, 인센티브에 웃고 2020년 이후 가격경쟁력 내연기관차 수준 … 구매 인센티브 수요 촉진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이 순수 전기차(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리는 한편, 파격적인 가격대를 제시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또한 각국 정부도 규제와 적극적인 인센티브 정책으로 전기차 구입을 장려하고 있다.
2017년 07월호 지면기사
전기차를 향한 OEM의 광폭 행보 완성차업계, 시장 관망에서 적극적 가세로 전환
2세대 전기차가 대세다. 현재 1회 충전 시 160 km(1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모델이 전기차의 주종을 이룬다. 주행거리 160 km가 양산 전기차 분야에서 성공을 위한 최소한의 요구사항인 듯 보이지만, 그 두 배가 넘는 전기차도 시판되고 있다.
차세대 전기차 비장의 기술 ‘인휠 모터’ 적용 가능성을 높여가는 방향으로 개발 진행 중
인휠 모터는 차세대 구동 장치로서의 가능성을 꾸준히 타진해왔다. 인휠 모터는 구동력을 직접 바퀴에 전달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다. 아직 적용 예는 적지만 적용 가능성을 높여가는 방향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일론 머스크 ‘전기트럭’에 거는 주문 통할까 주행거리, 배터리 가격, 적재 용량의 트릴레마
오랜 역사를 가진 전기자동차(EV)가 지금처럼 여론의 주목을 받게 된 것은 일론 머스크의 역할이 적지 않다. 혁신의 아이콘 일론 머스크의 도발적인 발상은 늘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다. 단지 상상에 머물지 않았기 때문이다. 새로운 도전거리를 찾던 머스크가 이번엔 전기트럭에 도전한다. 일론 머스크의 이 도전이 현실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볼보, 배터리 옵션 개방과 2018년 3기통 엔진 계획
2018 볼보 XC60을 최초 공개하는 자리에서, 필자는 볼보에서 추진 동력 시스템 개발을 이끌고 있는 올레 패스트(Olle Fast) 프로젝트 책임자와 볼보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터리 시스템 및 미래의 목표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토요타 중장비 수소화 착수, 캘리포니아 항구에 18휠 수소 트럭 도입 2만대 무배출화 … 44만대 ZEV 효과
토요타가 캘리포니아와 프로젝트 포탈을 진행하며 수소연료전지 트럭을 항구에 도입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수소사회의 잠재력에 대한 토요타가 진행하고 있는 비전의 일부일 뿐이다.
48V/12V 듀얼 배터리 자동차 시스템 성능 극대화
LV148은 12 V 시스템에 2차 48 V 버스를 결합한다. 48 V 레일은 ISG 또는 BSG, 48 V 리튬이온 배터리, 양방향 DC/DC 컨버터로 이루진다. 따라서 48 V와 12 V의 배터리를 합쳐서 최대 10 kW의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다.
2017년 05월호 지면기사
차세대 AWD 아우디 콰트로 울트라 트랙션 및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유지... 효율성 더욱 높여
AWD 세단의 대명사 아우디 콰트로가 울트라 기술을 적용하면서 일신했다. 새 시스템은 트랙션 및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유지하면서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EV와 함께 뜨는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 전기차 고속주행, 주행거리를 늘려라
프로스트앤설리번이 전기차와 함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 시스템이 차량에서 중요한 컴포넌트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CO₂ 배출규제 충족, 전기차의 주행거리 연장 및 배터리 비용과 관련해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 시스템이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이라는 것이다.
BMW 그룹, 미래 이동성 전략 및 실적 발표 새 모델 라인업 강화, 전기차 리더십, 자율주행 부문에 집중
BMW 그룹은 미래의 자동차 핵심 트렌드로 자율주행, 커넥티드, 전기차 및 공유 서비스를 일컫는 ‘ACES(Automated, Connected, Electrified, Shared)’를 제시하며 향후 모든 차량에 ACES 분야에 대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완성시켜 나갈 예정이다.
2017-03-22 온라인기사
전기차, 새로운 효율에 한층 가까워지다
전동화의 핵심 쟁점은 고전압을 안전하게 다루는 것이다. 재료, 공정, 디자인, 패키지, 검증 등에 대한 엄격한 요구사항을 IC 기술 전반에 적용하도록 요구한다.
2017년 03월호 지면기사
전기차 핵심 BMS와 ISO 26262 그리고 사이버 보안 [1/2]
전기차의 핵심장치 BMS, PCU), 인버터 등에 대한 안전성은 ASIL C 또는 D를 요구받게 된다. 전기차의 확산에 따라 높은 안전, 신뢰성을 가진 BMS 개발 사례들이 향후 다양한의 표본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