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 스테레오로 생명체 식별 및 거리인지 쿼드사이트, 2개 열화상과 스테레오 가시광 카메라 결합
포사이트의 쿼드사이트는 열화상 카메라 2대와 가시광 카메라 2대, 총 4대의 카메라 데이터를 결합해 열화상 거리인지를 추가해 리던던시를 확보한다.
2021년 03월호 지면기사
NAFILean®과 포레시아의 지속가능한 인테리어
포레시아는 플라스틱 화학 및 기계적 재활용 시스템 개발 초기 단계에 있다. CO2 배출량을 대폭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자체 제품 재활용 및 재처리에 가치를 더할 수 있다.
마그나 메조 패널: ADAS 너머를 향해
CES 2021에서 마그나가 프론트 패널의 진화과정을 보여줬다. 마그나의 익스테리어 혁신 부문 다니엘 밴더 슬라위스(Daniel Vander Sluis) 매니저와 간단한 이야기를 나눴다.
B2V로 자전거·e스쿠터를 안전하게
CES서 자전거가 주목받았다. 퍼스널 모빌리티의 급성장으로 안전성 요구가 커가는 가운데 미국에서 B2V의 요구 및 진전도 있었다. 포드 등 몇몇 자동차 업계가 B2V 표준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북미 ADAS 애프터마켓 정비 17억 달러
북미 승용차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애프터마켓 단순 수리 및 사고 정비 시장은 2030년 17억 달러 규모가 예상된다. ADAS가 독립 애프터마켓의 ‘빅 포인트’로 성장 중이다.
AEB, 뒤에서 해야 한다!
차주의 안전과 호주머니, 번거로움을 생각한다면 카 메이커는 당장 후방 자동 긴급제동(R-AEB)을 보급할 필요가 있다. 미 HLDI에 따르면, R-AEB의 성능은 극명하게 두드러진다.
DELO, 화염 방지 기능 HEV용 배터리 접착제
DELO는 하이브리드 카에 사용되는 배터리용 구조 접착제를 도입했다. 양산용 DELO-DUOPOX TC8686은 열전도성 및 내염성 접착제다. 이 제품은 현재 한 차량 공급업체 램프업에 사용되고 있다.
EQ 위한 하이퍼드라이브 ‘MBUX 하이퍼스크린’
콕핏은 최대한의 안락함, 개인화,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전개되고 있다. 훨씬 더 상세하고, 그 어느 때보다도 사려 깊고, 개인적인 것들에 대한 답이다. MBUX 하이퍼스크린이 EQS를 빛낸다.
TI, 정확도 높은 배터리 모니터링 및 밸런싱 IC 배터리 결함 진단시간 단축, ASIL-D 준수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최대 800V에 이르는 고전압 시스템에서도 정확도가 높은 전압 측정 성능을 보유한 새로운 차량용 배터리 모니터링 및 밸런싱 IC 제품을 출시한다.
2021-01-07 온라인기사
최고 요구사항 만족시키는 SPI 스테퍼모터 드라이버 저소음, 낮은 EMC 방출, 모터 구속 및 잔류 전류 검출 성능 뛰어난 E523.39
엘모스가 고정밀 스테퍼모터 드라이버 IC 제품 E523.39를 발표했다. 부드러운 모터 구동, EMC 성능 및 오류 검출에 있어 최상의 기준을 만족시키며 헤드램프 조절 등 액추에이터에 최상이다.
2021년 01월호 지면기사
모든 글로벌 GNSS 동시수신 위치추적 정확도 향상
GNSS 수신기가 3개에서 4개 위성군을 추적하면 더 많은 수의 위성과 위성군으로부터 더 우수한 GNSS 신호를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위치와 속도 추정값을 제공할 수 있다.
바야 4D레이더, 차 안팎 안전 복잡성 및 비용 절감
바야의 4D 레이더 솔루션은 2개에서 최대 4개 센서로 10여 가지 ADAS 애플리케이션을 대체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에서 1개 칩으로 2열까지 탑승자를 모니터하고 여러 기능을 수행한다.
인피니언, 아날로그 및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 IC 출시 설계 유연성 높이고 하드웨어 복잡성 낮추는 EiceDRIVER™ 강화 버전 제품군
신제품은 3A, 6A, 9A의 정격 출력 전류, 정밀한 단락 회로 검출, 밀러 클램프, 소프트 턴오프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1ED34xx는 외부 저항을 사용하여 디세츄레이션 필터 시간과 소프트 턴오프 전류를 조정할 수 있다.
2020-12-17 온라인기사
로옴, 24V 입력 대응 5세대 저 ON 저항 P채널 MOSFET 양산 -40V와 -60V 내압의 24개 제품 라인업 ... 저전력화, 소형화에 기여
향후 다양한 패키지 구성과 함께 오토모티브용 제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Pch MOSFET 뿐만 아니라 새로운 구조를 채용한 차세대 공정을 사용해 Nch MOSFET 라인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과거, 현재, 미래
프리미엄 카의 전유물이었던 HUD는 이코노미 차량에도 들어가기 시작했다. AR HUD 관련 전기차 등 브랜딩 요구 모델이 늘면서 OEM이 이 기술의 가능성과 사용 사례에 집중하고 있다.